Movie.Rising

[스타트렉 비욘드], 브래드 피트의 깜짝 복귀작…파라마운트 2016, 2017년 라인업

최재필 ㅣ 16.01.29 18:19


4.jpg

헐리웃의 대표적인 제작 배급사인 파라마운트 코리아와 롯데시네마가 2016, 2017년 공개할 대표작들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29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파라마운트-롯데시네마 2016 론칭' 행사는 양사가 2016, 2017년에 함께 공개할 대표작들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으며 뉴스를 통해 여러 번 언급되었던 작품들의 제작 현황을 알아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초 공개되는 예고편과 비밀리에 제작중이었던 작품들이 '깜짝'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6년 개봉하는 파라마운트의 라인업

5.JPG

[13시간]
감독:마이클 베이
출연:존 크래신스키, 데이비드 지언톨리, 파블로 쉬레이버
개봉일:3월 3일

줄거리
2012년 9월 11일 리비아에서 끔찍한 테러 사건이 발생한다. 벵가지 소재 미국 영사관에 총기와 수류탄을 든 수십 명의 무장 괴한들이 침입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진 것. 벵가지에서 비밀리에 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CIA를 보호하기 위해 파견된 6명의 민간 용병들은 남아있는 36명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일촉즉발의 구출작전에 나서게 되는데…

2012년 리비아 벵가지에서 발생한 실제 테러 사건을 소재로 한 액션 영화로 [더 록][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마이클 베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행사 당시 24분이나 되는 하이라이트 장면들이 공개되었는데, 마이클 베이 감독이 추구하는 파괴력 넘치는 액션과 실화를 소재로 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보다 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영상이 함께 첨가돼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가져다준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작품임은 분명했다. 다만 미국 패권주의 적인 분위기와 가치관이 전반적으로 깔려 있다는 점이 씁쓸한 느낌을 자아냈으며, 마이클 베이 감독의 고질적인 문제인 허술한 전개 구조가 이번에는 해결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8.JPG

[아노말리사]
감독:찰리 카우프먼, 듀크 존슨
출연:제니퍼 제이슨 리, 데이빌 듈리스 톰 누난
개봉일:3월 

줄거리
한 여자의 남편이자 아빠 그리고 존경받는 작가, 마이클 스톤은 일상에 찌들어 있다.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에 대해 연설하기 위해 간 신시내티의 호텔에서 그는 인생의 반려자가 될 수도 , 되지 않을 지도 모르는 여인 리사를 만나 권태로운 삶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한다. 아름답도록 부드럽고 터무니없이 유머러스한, 한 남자의 긴 밤동안 펼쳐지는 꿈깥은 스톱 모션 여행이 펼쳐진다.

[존 말코비치 되기][이터널 선샤인]의 찰리 카우프만 감독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새로운 감성을 전달한다. 스톰모션의 경계를 넘어선 현실감 넘치는 묘사와 카우프먼 특유의 정서와 아이디어가 한데 어우러진 특별한 감성이 완성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5년 토론토 영화제를 비롯한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화제를 불러오고 있는 작품이다.



6.jpg

[클로버필드 10번지]
감독:댄 트라첸버그
출연: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존 굿맨, 존 갤러거 주니어
개봉일:올 상반기 개봉

줄거리
갑작스레 교통사고를 당한 한 여자… 깨어나보니 어느 영문 모를 지하실에 갇혀 있다. 이 때 한 남자가 다가와 그가 그녀의 목숨을 세계의 종말로부터 구해줬다고 하고, 밖은 더 이상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이라 말하는데… 과연 바깥 세상에는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얼마 전 미국 내 극장가에서 기습으로 공개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온 작품.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점은 이 영화의 제목에 '클로버필드'라는 단어가 붙어있다는 점 때문에 '이 영화가 [클로버필드](2008)의 후속인 것인가?'라는 의문이 따라붙었다. 롯데시네마측은 "[클로버필드 10번지]는 [클로버필드]와 연계된 작품인것은 맞다."라고 말하며, "다만 이 작품이 시퀄, 프리퀄인지는 아직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전해 호기심을 더해주고 있다. 과연, 이 작품의 정체는 무엇일까?



7.jpg

[닌자터틀:어둠의 히어로]
감독:데이브 그린
출연:메간 폭스, 스테판 아멜, 로라 리니
개봉일: 6월

마이클 베이가 제작한 [닌자터틀:어둠의 히어로]는 각양각색의 개성으로 무장한 레오나르도, 라파엘, 미켈란젤로, 도나텔로 4총사의 진화된 모습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 세계로 무대를 옮긴 닌자터틀 4총사가 더욱 갈고 닦은 실력으로 화끈하고 유쾌한 한판 액션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섹시스타 메간 폭스의 복귀와  인기 미국 드라마 [애로우] 시리즈의 스테판 아멜, 골든 글로브 2회, 에미상 4회 수상에 빛나는 할리우드 명품 배우 로라 리니가 전격 합류해 영화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한국영화 [우는 남자]와 [더 울버린]에 출연한 브라이언 티의 '슈레더', [더 팩토리]의 게리 안소니 윌리엄스의 멧돼지 '비밥', WWE 프로레슬러 쉐이머스(본명:스티븐 페럴리)가 코뿔소 '락스테디'로 출연해 전편보다 강화된 화려한 볼 거리를 예고한다.



9.jpg

[스타트렉 비욘드]
감독:저스틴 린
출연:크리스 파인, 사이먼 페그, 조 샐다나, 재커리 퀸토, 칼 어번, 안톤 옐친, 존 조
개봉일:올 여름

줄거리
우주를 항해하던 거대함선 엔터프라이즈호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우주선으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고, 커크 함장을 비롯한 대원들은 낯선 행성에 불시착한다. 하지만 외계 종족의 공격은 계속되고, 커크 함장과 대원들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이번 행사에도 논란(?)이 되었던 예고편이 그대로 공개되었다. [스타트렉] 특유의 신비감을 떨어뜨린 영상과 편집이 조금 아쉽지만 볼수록 묘하게 중독되는 기분을 전해준다. 화려한 볼거리와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함께 저스틴 린 특유의 유머와 액션이 첨가된 장면들도 기대감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시리즈의 출연진들에 이어 [킹스맨]의 소피아 부텔라, [퍼시픽 림]의 이드리스 엘바가 합류했다.  



10.jpg

[잭 리처 2](가제)
감독:에드워드 즈윅
출연:톰 크루즈, 코비 스멀더스
개봉일:올 하반기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으로 역대급 액션을 선보인 톰 크루즈가 '잭 리처'로 또 한 번 리얼 액션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액션과 드라마를 모두 잡는 연출력을 증명하고, [라스트 사무라이]에서 톰 크루즈와 호흡을 맞춘 에드워드 즈윅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번 시리즈는 원작인 [잭 리처] 소설 시리즈의 '네버 고 백'을 원작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어벤져스] 시리즈의 '마리아 힐'로 잘 알려진 코비 스멀더스가 잭 리처의 파트너로 출연해 기대감을 더해주고 있다. 



11.jpg

[제목 미정의 브래드 피트 주연작]
감독:로버트 저메키스
출연:브래드 피트, 마리옹 꼬띠아르
개봉일:올 하반기

줄거리
1942년 제2차 세계대전, 연합군 정보부 소속 요원 맥스(브래드 피트)는 북 아프리카에서의 위험한 미션을 수행하다 프랑스 정보부 요원 마리안(마리옹 꼬띠아르)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열렬한 사랑에 빠진 둘은 결혼하여 곧 아이를 갖는다. 그러나 맥스는 마리안이 독일 나치 스파이라는 첩보를 듣게 되는데…

제목 미정의 작품으로 기록된 탓에 개봉 여부도 알 수 없었던 작품이었다. 이번 라인업을 통해 최초 언급된 작품으로 조만간 정식 제목을 확정 지을 것으로 보고 있다. 브래드 피트와 마리옹 꼬띠아르의 호흡과 더불어 [백 투 더 퓨처][캐스트 어웨이][하늘을 걷는 남자]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잡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연출이라는 점에서 충분히 기대해 볼만 하다. 


-2017년 개봉하는 파라마운트의 라인업

12.jpg

[공각기동대]
감독:루퍼트 샌더스
출연:스칼렛 요한슨, 샘 라일리

시로 마시무네의 동명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SF 걸작 [공각기동대]의 실사판이 2017년 공개될 예정이다. 

[공각기동대]는 인간의 뇌와 신체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기계 또는 사이버와 관련된 범죄를 수사하는 '공안 9과' 요원들의 활약을 담은 SF 액션물로 '사이버 펑크'를 소재로 한 SF 작품들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최근 스칼렛 요한슨이 단발머리 차림으로 촬영장을 방문한 모습이 포착돼 영화 촬영이 진행되었음을 알렸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의 루퍼트 샌더스가 연출을 맡을 예정이며, 시로 마시무네의 원작을 따를지 오시이 마모루의 극장판을 따를지는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13.jpg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
감독:세스 고든
출연:드웨인 존슨, 잭 에프론,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데이빗 핫셀호프, 파멜라 앤더슨, 마이클 뉴먼등 톱스타들을 배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8,90년대 인기 TV 시리즈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도 영화로 리메이크 돼 2017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1989년부터 2001년까지 방영된 NBC TV의 인기 드라마로 LA 해상 구조대의 활약을 그린 작품.

[지 아이 조][분노의 질주][샌 안드레아스]등 WWE 프로레슬러 생활 이후 가장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드웨인 존슨이 이번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해 특유의 근육질 몸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또 다른 몸짱 스타 잭 에프론, 헐리웃 최고의 섹시녀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그리고 세계적인 섹시 모델로 이름을 날린 켈리 로르바흐가 출연해 기대를 더 해주고 있다.



14.jpg

[월드워 Z 2]
감독:미정
출연:브래드 피트

2013년 전 세계를 좀비 열풍으로 몰아세운 [월드워 Z]의 후속편도 2017년 개봉을 예정한 상태다. 최근 연출자로 확정된 [임파서블]의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감독이 중도 하차 함으로써 현재 프로젝트는 새로운 선장을 물색하고 있는 중이다. 아직 후속과 관련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지만 원작 소설의 특징을 생각해 볼 때 1편이 상세히 그려내지 못했던 '용커스 전투'와 같은 대규모 전투신, 다양한 생존 에피소드 방식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


15.jpg

[미션 임파서블 6]
감독:크리스토프 멕쿼리
출연:톰 크루즈, 레베카 퍼거슨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의 제작진과 출연진이 그대로 합류할 예정이다. 촬영은 올해 여름에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브래드 버드가 연출을 맡았던 네 번째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로 부터 이어진 3부작의 마지막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16.jpg

[트랜스포머 5]
감독:마이클 베이
출연:마크 월버그, 피터 쿨렌

[트랜스포머]의 5편도 2017년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하스브로는 [트랜스포머]를 장기적 시리즈로 제작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7편까지 제작이 승인된 상태다. 루머에 의하면 5편에는 시리즈 사상 가장 큰 로봇인 유니크론이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매니아들을 흥분시켰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파라마운트 픽처스, 온라인 커뮤니티)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