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스포)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레이의 진짜 정체는 무엇인가?

16.01.06 11:52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중요 부분과 결말이 직접 노출되는 기사인 만큼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독자분들은 읽지 마시길 바랍니다. 

3.JPG

새로운 주인공들을 등장시킨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에서 가장 돋보인 존재는 데이지 리들리의 '레이'일 것이다. '여성 제다이'라는 위치와 더불어 [스타워즈] 사상 가장 강한 여전사로 기억될 그녀의 존재는 이번 트릴로지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하지만 미스터리한 출생의 비밀과 과거 행적을 지니고 있어서 그녀가 누구의 후손이고 어디에 왔는지에 대한 의견이 [스타워즈] 팬들 사이에서 상당한 논란을 불러오고 있다. 영화의 마지막 루크 스카이워커와의 만남을 통해 그녀가 루크의 후손일 것으로 예상하게 하지만 그 또한 불확실하다. 

이후에 진행될 [스타워즈 에피소드 8]의 향방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추측되는 그녀의 정체는 무엇인지 현재까지 나온 여러 추측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1.한 솔로와 레아 공주의 또 다른 자녀?

4.jpg

원조 [스타워즈] 트릴로지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여러 편의 [스타워즈] 외전 시리즈에는 한 솔로와 레아 공주가 쌍둥이 남매 아이를 낳게 된다는 설정이 있다.(제이나 솔로, 제이슨 솔로) 물론 지금의 [스타워즈]는 외전을 벗어난 순수 창작이지만, 루크와 레아 쌍둥이 남매가 등장했던 원조 시리즈의 줄거리를 생각해 본다면 무시할 수 없는 내용일 것이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스카이워커 가문에서 시작된 포스의 균형을(정의로스 포스, 다크 사이드) 이야기하고 있기에 한 솔로와 레아 공주의 아들이 카일로 렌과 또 다른 딸 레이의 등장과 그들의 포스 능력이 이번 시리즈의 새로운 흐름으로 설정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무엇보다 레이의 능숙한 밀레니엄 팔콘호 조종 실력과 내부 구조를 이해하는 장면은 그녀가 한 솔로의 후예임을 증명해 주는 중요 장면이며 후반부 아무 말 없이 포옹하는 레아 공주와 레이의 모습은 이둘이 모녀 관계임을 암시하는 내용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왜 한 솔로와 레아는 오랜만에 재회하게 된 딸에 대해서 전혀 언급하지 않는 것일까? 그리고 왜 굳이 딸을 멀리 떨어뜨려야만 했을까? 여러가지 이유와 추측이 나왔지만, 아마도 그것은 제다이의 후예가 될뻔한 카일로 렌이 일으킨 반란이 만들어낸 비극과 관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2.루크의 후예?

5.jpg

레이는 카일로 렌보다 압도적인 포스의 힘을 보여주었고, 처음 잡은 라이트 세이버에 대한 활용도 능숙했다. 아마 그것은 그녀가 루크의 후예임을 의미하는 장면이 아니었을까? 최근 슬래시필름이 입수한 것으로 알려진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원본 각본(루머일 가능성도 있다)은 레이가 루크의 후예임을 암시하는 문장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크가 레이를 만나게 되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 대해 각본은 '다정한 눈빛을 담으면서도, 무언가에 의해 고문받고 있는 눈빛'이라고 표현해 두 사람이 대화 없이 서로에 대한 감정적인 정서를 주고 받았다고 전해 부녀(父女) 관계에 대한 암시를 담았다. 

그렇다면 누가 그녀의 어머니일까? 어머니로 추정되는 여성은 아마 원조 시리즈에 등장하지 않은 여성일 가능성이 높으며 카일로 렌이 일으킨 반란으로 인해 살해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아마 그 때문에 루크는 충격을 받고 방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3.오비완 케노비의 후예?

Obi-Wan-Kenobi_6d775533.jpeg

현재까지 알려진 레이의 정체와 관련된 루머중 가장 신빙성이 높은 내용이다. 레이가 포스의 힘을 느끼며 보여주는 행동은 오비완 케노비의 모습과 많이 닮았음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된 증거는 아래와 같다.

-레이의 오래된 은둔생활. 비록 누군가에 의해 자행된 생활이었지만, 적들을 피하고자 오랫동안 은둔한 제다이 전사들의 삶을 닮았다. 그중 대표적인 인물이 오비완 케노비다.

6.JPG

-레이의 의상, 부츠는 이완 맥그리거가 연기한 오비완 케노비의 의상과 놀라울 정도로 닮았다. 우연의 일치일까?

-레이가 마즈카타나(루피타 뇽)의 술집 지하 창고에서 라이트 세이버를 잡으며 과거와 미래의 순간을 보게 된 장면에서는 [스타워즈:새로운 희망]의 오비완 케노비의 음성이 들려온다.

-포스를 느끼게 된 레이가 스톰트루퍼에게 시험하는 마인드트릭 장면은 [스타워즈:새로운 희망]에서 오비완이 스톰트루퍼에게 시전한 마인드 트릭과 똑같다. 

-레이가 오비완의 후예라 생각한다면, 레이와 카일로 렌의 대결은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다스베이더의 손자 렌과 오비완의 후예 레이의 대결은 과거 두 사람 간의 악연에 대한 재현임을 의미하는 장면일 것이다.

오비완 케노비는 아내를 두지 않은 홀몸이었으나 우리가 모르는 다른 비밀을 지니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며, 그의 친척일 가능성도 있다. 


4.다크사이드의 후예?

7.jpg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스노크

레이의 포스는 여태까지 등장한 포스에 비해 너무나도 강하다. 이는 곧 그녀의 포스가 선과 악의 균형을 결정지을 힘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에 그녀가 언제든지 다크사이드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앞서 소개한 원본 각본에서는 레이가 카일로 렌에게 타격을 입힌 장면에 대해 '분노를 느끼다'라고 표기되어 있어서 그녀가 어둠의 힘을 어느 정도 갖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스타워즈:깨어난 포스]의 이야기 전개가 원조 시리즈인 [스타워즈:새로운 희망]의 이야기 플룻과 이를 연상시키는 몇몇 장면을 자주 등장시킨 것으로 볼 때, 이후 제작될 [스타워즈 에피소드 8]은 [스타워즈:제국의 역습]을 연상시키는 반전을 내포할 것으로 추측된다. 

루크가 악의 화신 다스베이더의 아들임을 알게 되었듯이, 레이는 다크사이드의 힘을 지닌 누군가의 후예일 가능성 또 한 있으며 이를 감지한 루크 또는 제다이 집단에 의해 멀리 버려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트릴로지의 악의 화신으로 등장하는 슈프림 리더 스노크(앤디 서키스)의 후예일 가능성과 전편에서 사망한 '황제'다스 시디어스의 후예일 가능성도 높다. 


5.포스

8.jpg

시리즈의 운명을 쥐고 있는 그녀인 만큼 탄생 또한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스타워즈] 6개의 시리즈를 뒤흔든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탄생 배경을 생각해보자. [스타워즈:보이지 않는 위험]에서 "아나킨의 아버지가 누구냐?"라는 콰이곤 진(리암니슨)의 물음에 그의 어머니는 "아버지는 없다. 어느날 갑자기 임신이 되었다."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스타워즈] 시리즈는 여기에 대한 자세한 대답을 내놓지 않았다. 

예수의 어머니 '동정녀' 마리아의 이야기를 연상시키는 탄생 배경 탓에 수많은 [스타워즈] 전문가와 팬들 사이에서는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포스의 우주적 힘에 의해 자연스럽게 탄생하였다고 정의하고 있다. 그렇기에 아나킨의 힘과 운명이 우주의 균형과 정의를 갖고 왔으며 그의 핏줄이 아직까지도 우주의 운명을 쥐고 있게 된 것이다.  

레이는 [스타워즈] 세계를 새롭게 규정할 운명을 지닌 '포스'의 자연적 후예일 가능성이 높으며 스카이워커 가문을 대처할 새로운 균형을 가지고 올 것이다.   

결국 이 모든 루머에 대한 답변은 2017년 공개될 [스타워즈 에피소드 8]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