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시빌 워]가 최종 캐스팅과 공식 줄거리를 발표했다.
마블은 7일(현지시각)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의 공식 캐스팅 명단과 줄거리를 공개했다. 발표된 명단에는 보도를 통해 전한 기존의 출연진과 함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비전, 앤트맨, [인크레더블 헐크]의 썬더볼트 로스 장군이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어벤져스 2.5]라 해도 무방할 정도다.
출연이 확정되었지만 아직 배역을 공개하지 않은 마틴 프리먼과 이번 작품을 통해 최초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파이더맨은 캐스팅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줄거리는 [시빌 워] 세계관을 바탕으로 기존의 빌런 세력들간의 대결을 첨가한 방식으로 수정되어서 원작만큼 무거운 분위기를 지니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공식 확정된 캐스팅 명단과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캐스팅 명단-
크리스 에반스- 스티브 로저스/캡틴 아메리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스칼렛 요한슨- 나타샤 로마노프/블랙 위도우
세바스찬 스탠- 버키 반즈/윈터 솔져
안소니 맥키- 샘 윌슨/팔콘
폴 베타니- 비전
제레미 레너- 클린트 바튼/호크아이
돈 치들- 제임스 로즈/워 머신
엘리자베스 올슨- 완다 막시모프/스칼렛 위치
폴 러드- 스콧 랭/앤트 맨
채드윅 보스만- 티찰라/블랙 팬서
에밀리 반 캠프- 샤론 카터/요원 13
프랭크 그릴로- 브록 럼로우/크로스 본즈
윌리엄 허트- 썬더볼트 로스 장군
*출연이 확정되었지만 명단에 없는 배우
다니엘 브륄- 바론 제모
마틴 프리먼- 배역 미정
-공식 줄거리-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사건 이후,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는 인류를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어벤져스 팀을 이끌고 지도하며 세계 평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그러나 그의 팀이 또 다른 국제 사건에 부수적인 피해를 주게 되자, 어벤져스를 통제하려는 정치적인 압력이 가해지게 된다. 이 사태는 어벤져스 내에 분열을 일으키게 되고 새로운 빌런 세력의 등장을 초래하게 된다. 캡틴과 어벤져스는 인류 평화를 위해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출연진과 대략적인 줄거리를 봤을 때 이번 시리즈는 마블 시메나틱 유니버스의 대미를 장식할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이하:어벤져스 3)를 위한 준비 단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연출을 맡은 조 루소, 앤소니 루소 형제 감독이 [어벤져스 3]의 연출자로 확정된 만큼 이번 작품은 3편의 연출 흐름을 익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어벤져스] 시리즈 못지않은 마블 시리즈 사상 최고의 스케일과 방대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는 북미 기준으로 2016년 5월 6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