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픽처스의 2015년 여름 블록버스터 [픽셀]이 첫 예고편을 공개했다.
[픽셀]은 80년대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의 형태로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들에 맞서, 과거의 게임 챔피언과 마스터들이 뭉쳐 지구를 구한다는 내용으로 패트릭 진스가 연출한 동명의 유튜브 단편 영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공개된 [픽셀]의 예고편은 우주에 대한 의미심장한 주제가 담긴 자막을 보여주다가 7,80년대의 인기 게임들을 소개하기 시작한다. 이어서 외계인들의 지구 침공이 시작되고, 그들의 정체는 다름 아닌 8비트 게임을 대표한 팩맨, 동킹콩, 스페이스 인베이더, 거대 지네였다.
게임 외계인들은 워싱턴, 뉴욕, 런던 등의 주요 도시를 공격하고, 그들이 공격하는 모든 것은 8비트 픽셀로 분해되기에 이른다.
이들을 막기 위해 7,80년대의 과거 게임 마스터들이 합류하게 되고 그들은 어렸을 때 친구와도 같은 캐릭터들의 지구 침공을 황당하다는 듯이 바라본다.
게임 마스터들은 캐릭터들의 게임 속 특징을 이용해 이들을 처치하기로 하고, 한때 라이벌이었던 이들은 한팀이 된다. 팩맨을 자동차로 유인하고 거대 지네에 레이저 포를 쏘고 동킹콩의 공격을 피하는 장면은 [픽셀]의 영화적 장점과 흥미 요소를 보여주고 있다.
무엇이든지 먹어치우는 팩맨과 도구를 내던지며 포효하는 동킹콩의 공격 장면은 추억의 게임 속 장면들을 연상시키게 해 재미있는 향수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매우 어드벤처한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아담 샌들러, 피터 딘클리지, 미셀 모나한, 조쉬 개드, 숀 빈, 애슐리 벤슨, 브라이언 콕스 등이 출연하며 [나홀로집에] [해리포터]를 연출한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코믹 어드벤처 지구 침공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픽셀]은 북미 기준으로 7월 24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