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패션] '그래니룩' 할머니패션의 진화! 롱스커트와 와이드팬츠 스타일링 팁은?

이주연 ㅣ 16.03.09 17:41

- '할머니 패션'을 여성스럽게, 개성있게, 세련되게 연출하는 방법! 


작년 가을부터 시작된 복고 열풍! 이제는 빈티지, 레트로 무드를 넘어 할머니 패션에서 비롯된 ‘그래니룩’이 유행이다. 

그래니룩은 1970년대 소녀들이 본인의 할머니 세대의 패션을 즐기던 데에서 유래한 패션이다. 하지만 조금만 삐끗해도 동네 마실 나온 할머니가 되기 십상!!

은근 까다로운 '그래니룩'을 세련되게 연출하는 법을 알아보자.


◆ 그래니룩, 스커트로 여성스럽게 연출하기

▲ 씨(SI)/가방-랑카스터/시계-게스워치/신발-클립(CLLIB)
▲ 씨(SI)/가방-랑카스터/시계-게스워치/신발-클립(CLLIB)

그래니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전체적인 스타일을 얌전한 모노톤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잔잔한 주름 장식의 블랙 롱 스커트와 빈티지한 느낌의 아이보리색 카디건을 매치하면 세련된 그래니룩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군더더기 없이 딱 떨어지는 디자인의 버킷백을 매치해 보자. 

한동안 ‘복조리 가방’으로 불리며 촌스럽게만 여겨지던 버킷백은 보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다시 유행의 최전선으로 돌아왔다.

화이트 슬립온도 빈티지한 느낌을 한층 더해주는 아이템이다. 정말 우리네 할머니들이 신었을 법한 디자인의 신발이지만 그린 컬러의 프린지 장식이 녹아들어 독특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 그래니룩, 와이드 팬츠로 우아하게 연출하기

▲ 씨(SI)/휴대폰 케이스-라마트리/안경-디셈버스페이스/모자-믹스엑스믹스
▲ 씨(SI)/휴대폰 케이스-라마트리/안경-디셈버스페이스/모자-믹스엑스믹스

좀 더 본격적으로 그래니룩을 즐기고 싶다면 넉넉한 핏의 카디건과 와이드 팬츠를 권해본다.

포근한 질감 롱 니트 카디건만 걸쳐도 클래식한 그래니룩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요즘 대세인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너로 체크무늬 블라우스를 입으면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줘 감각적인 그래니룩이 완성된다.

와이드 팬츠로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했다면 포인트 아이템은 개성 있는 것으로 고르는게 어떨까. 

파이톤 휴대폰 케이스를 가방 대신 들어보고, 은은한 백색 프레임과 하금테가 어우러진 안경까지 쓰면 지적인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ylerising

(사진출처: 씨(SI), 랑카스터, 게스워치, 클립, 라마트리, 디셈버스페이스, 믹스엑스믹스)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8

Style.R NEW

Style.R BEST

페이스북에서 더 많은 스타, 패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