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패션] 세련된 복고 패션의 정석 "옷은 세련되게, 포인트 안경은 복고스럽게”

16.01.11 16:00

2015년부터 대한민국 패션 시장에는 복고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다. 

특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대히트를 치면서 복고 열풍에 정점을 찍은 것.  이에 하우스 브랜드 '마인드 마스터'가 2016년에 맞게 재해석된 복고 패션 연출법을 제안한다.


◆ 男, 고급스런 복고 패션에 도전!

▲ 안경-마인드 마스터/의류-까르뜨블랑슈/시계-다니엘 웰링턴/신발-페이유에
▲ 안경-마인드 마스터/의류-까르뜨블랑슈/시계-다니엘 웰링턴/신발-페이유에

복고 안경의 대표 주자는 원형 프레임 안경이다. 유니크한 원형 프레임 에 콤비네이션 디테일이 가미되면 복고와 현대적인 느낌을 동시에 살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랙 컬러와 슬림한 템플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무스탕 재킷과 조거 팬츠, 원형 프레임 안경의 조화는 복고 패션이 부담스러운 남성들에게 과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여기에 클래식한 시계와 깔끔한 스니커즈를 더하면 댄디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 女, 레트로 빈티지 스럽게!

▲안경-마인드 마스터/의류-조프레시/가방-세인트스코트/신발-클립
▲안경-마인드 마스터/의류-조프레시/가방-세인트스코트/신발-클립

레트로 빈티지 패션을 선호하는 여성이라면 메탈 프레임 안경을 추천한다. 

그때 그 시절 대학생 패션의 필수 아이템이던 메탈 프레임 안경은 단정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형성해준다. 특히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견고한 스퀘어 프레임은 유행에 관계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메탈 프레임 안경에 복고 스타일링을 더하면 감각적인 레트로 빈티지 패션이 연출된다. 

깔끔한 터틀넥 니트와 롱 스커트, 일명 복주머니 가방이라 불리는 버킷백, 플랫폼 스니커즈까지 매치하면 더할 나위 없이 조화로운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 

이때 화려한 컬러는 배제하고 모노톤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현대 복고 패션의 핵심이다. 


마인드 마스터 관계자는 "복고 패션 연출시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모두 레트로 아이템으로 연출하면 자칫 과하거나 어색해질 수 있다"며 

"이 때 옷은 2016년에 맞게 현대적으로 연출하되 복고풍 안경을 착용하면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www.facebook.com/stylerising

(사진출처:마인드 마스터, 까르뜨블랑슈, 다니엘 웰링턴, 페이유에, 조프레시, 세인트스코트, 클립 / 자료제공:유끼커뮤니케이션)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6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