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패션] 봄여어어어어름'갈'겨어어어어어어우울..짧은 가을에 바짝 입어야 할 트렌치코트!

15.09.07 16:08

- 가을하면 트렌치 코트! '클래식 vs 오버핏' 스타일링 완성!


선선한 날씨에 아우터가 고민이라면? 주저 없이 가을 대표 아이템 트렌치 코트를 추천해본다.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부터 오버핏 트렌치 코트까지 각양 각색의 매력적인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자.

※ 트렌치 코트(trench coat)란? 제1차 세계대전 때 영국 병사가 참호 안에서 입었던 것이 시초로, 가장 유명한 것은 150여년 전통의 영국의 버버리 트렌치 코트가 있다.


◆ 가을 스타일의 정석, 베이지 컬러 트렌치 코트
 
▲(왼쪽부터)헤지스레이디스/꽁끄와 데 꽁또니에/오즈세컨/프론트로우X JO5 by W컨셉
▲(왼쪽부터)헤지스레이디스/꽁끄와 데 꽁또니에/오즈세컨/프론트로우X JO5 by W컨셉

가을을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트렌치 코트는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클래식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다양한 버전의 디자인들로 인해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 코트가 스타일링 하는데 좀 더 쉬울 수 있다.

여기에 능숙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 하기 위해선 숏한 기장보단 살짝 롱한 기장의 트렌치 코트에 이너는 최대한 올 블랙 등으로 가볍게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단, 올 블랙이라 할지라도 스커트, 팬츠, 원피스 등 어떤걸 입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니 이너를 선택 함에 있어 신중을 더하자. 

또한, 슬랙스나 와이드 팬츠 등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완성 할 수 있다.


◆ 트렌디 아이템, 오버핏 트렌치 코트 
 
▲(왼쪽부터 시계방향)르윗/커스텀멜로우젠티/레베카밍코프/오즈세컨/타스타스/루키버드
▲(왼쪽부터 시계방향)르윗/커스텀멜로우젠티/레베카밍코프/오즈세컨/타스타스/루키버드

오버사이즈의 실루엣을 세련된 감성으로 표현한 트렌치코트의 인기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사이즈 걱정이 필요 없는 아이템이라 여성들에게 큰 사랑 받고 있는 오버핏 아이템들은 스타일링이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 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이너만 잘 매치하여 스타일링 한다면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1석 2조의 아이템이다. 

오버핏의 트렌치 코트를 착용 할 때는, 최대한 블랙과 화이트 등 모노 톤으로 다운시킨 얇은 소재의 티셔츠와, 스키니 핏 또는 일자 핏의 팬츠 등을 함께 매치한다면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다. 


◆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Style tip
 
▲(왼쪽부터)헤지스악세서리/아이그너/스코노/콜한
▲(왼쪽부터)헤지스악세서리/아이그너/스코노/콜한

트렌치 코트가 포멀한 아이템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캐주얼한 느낌으로 재해석 하여 스타일링 한다면 더욱 세련되고 멋스럽게 코디 할 수 있다. 

여기에 악세서리는 최소화 하고 미니백이나 스니커즈 등을 함께 스타일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올 가을, 언제 어디서나 매치하기 좋아 하나만 입어도 충분히 멋스러운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로 다양한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자료제공:비주컴)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8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