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n, Body, Secret Zone 케어를 통한 바캉스 후유증 예방 대책
찌는 듯한 폭염과 끝없는 교통 체증속에서도 즐거웠던 여름 휴가 시즌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다.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람들은 극성수기를 피해 조금은 여유로운 바캉스 계획을 세우고 있을 터,
더위를 피해 바닷가나 워터파크, 계곡 등을찾아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계획을 잡았다면, 자외선에 달아오른 얼굴과 염분이나 수영장 소독제의 화학성분으로 지푸라기처럼 푸석거리는 모발 등곧바로 이어질 바캉스 후유증에도 대비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여름철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야외수영장이나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 후 세균감염으로 인한 여성질환 발병 가능성도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휴가가 끝난 후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으로 맞이하게 될 바캉스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S(skincare), B(body &hair care), S(secret zone care)’ 에 집중해 보자.
◆ ‘S-Skin Care’ –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위한 스킨케어
물가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두껍게 발라도 내리쬐는 직사광선과 수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까지 더해져 평소보다 피부가 더 쉽게 달아오르고 피부 손상도 심하다.
물놀이 후 자극받은 피부에는 순하면서도 진정 효과와 보습력이 뛰어난 천연 원료의 스킨 케어 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가라앉혀줘야 피부 트러블이나 모공 확대, 건조 증상과 같은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다.
▲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밸런싱 스킨 소프트너 150ml / 19,000원
닥터브로너스의 ‘라벤더 밸런싱 스킨 소프트너’는 산뜻한 라벤더 향의 촉촉한 에센셜 스킨으로 천연 원료로만 제조되어 민감한 피부는 물론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의 애프터 선케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 ‘B-Body & Hair Care’ – 염분과 화학약품에 손상된 모발과 바디를 한번에 해결하는스페셜 케어
염분이 많은 바닷가나 화학제품 사용이 많은 수영장,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 후 많은 사람들이 뻣뻣하다 못해 푸석해진 모발을 원상태로 회복시키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헤어 트리트먼트나 헤어마스크로도 쉽게 회복이 되지 않을때는 요즘 대세인 코코넛 오일을 활용해 볼 것.
샴푸 후 뻣뻣해진 모발에 코코넛 오일을 모발 전체에 도포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 속 수분 손실을 막고 탄력을 회복해 헤어팩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닥터 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415ml / 23,000원
닥터 브로너스의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은 모발은 물론 전신에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셜 오일이나 클렌징 오일 대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발라주면 보습과 영양공급은 물론 항균효과가 있어 피부 진균 발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 ‘S-Secret Zone Care’ – 세균감염에 취약한 여성들의 Y존을 위한 시크릿 케어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은 수영장에서의 물놀이, 꽉 끼는 복장등 Y존의 세균 감염을 통해 질염 등의 여성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특히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수영장에서의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오래 착용하고 있을 경우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휴가 후 말못할 바캉스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여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리 후 또는 물놀이 후 청결제를 사용해 Y존을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한데 대부분의 여성 청결제들에는 카보머나 멘톨, 파라벤 등 여성 질환 외에 다른 질병들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들도 많아 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
▲ 콜만 인티미트 워시250ml / 16,900원
이탈리아 유기농 브랜드 콜만의 ‘인티미트 워시’는 SLS, SLES, 파라벤, 인공향,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유래 원료와 유기농 성분으로 제조되어 매일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자극이 적어 안심하고 시크릿 존을 케어할 수 있는 여성청결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