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를 지내고 더위와 싸우다 보면 금새 높고 맑은 하늘에 데이트하기 좋은 가을이 다가온다. 솔로들에게는 괜히 더 외로워 지는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기 전, 소개팅 성공 지수를 높이는 센스있는 스타일링으로 커플 대열에 합류해 보자.
남심(男心)을 사로 잡는 소캐팅룩의 잇스타일링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원피스룩이다. 사랑스러움이 느껴지는 원피스룩과 지적이면서도 우아한 원피스 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사랑스러운 원피스룩
▲사진:귀걸이_forever21/피스_바버/안경_오뚜르/가방,슈즈_롱샴/워치_가가 밀라노
여성스러움을 한껏 부각시켜주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원피스’다. 러블리함을 한층 더 높여 줄 아기자기한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나 허리와 다리를 슬림하고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A라인 원피스를 추천한다.
악세서리의 경우 과하게 여러 아이템을 매치하기 보다 센스를 더해 줄 포인트 아이템들이 좋다.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하는 진주 귀고리나 다소 톤다운된 원피스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컬러감이 들어간 워치로 포인트를 주자.
빅백보다는 심플하면서도 좀 더 러블리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은 클러치백이나 미니백을 추천한다.
소개팅 자리에서 어색함을 덜기 위해 이곳 저곳 걷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대비해 아찔한 높이에 힐보다는 플랫이나 3~5cm의 구두로 귀여우면서도 여성스러움을 어필해 보자.
◆ 지적이고 우아한 원피스룩
▲사진:워치_프레드릭 콘스탄트/원피스,슈즈,가방_롱샴/쥬얼리_H&M
소개팅 자리라고 해서 매번 귀엽고 사랑스러움만을 어필할 필요는 없다. 때에 따라서는 우아하면서도 지적미가 느껴지는 룩을 연출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원피스룩을 제안한다.
정장룩이나 오피스룩에 자주 활용되는 H라인 원피스나 퍼짐이 많지 않은 A라인 원피스는 심플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다.
여기에 기본 구두나 포인트가 들어간 슈즈를 함께 매치하면 도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악세서리의 경우, 골드 컬러가 들어간 쥬얼리나 워치를추천한다. 골드 컬러는 작은 부분으로 포인트만 주어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시키기 때문이다.
데이트하기 좋은 가을이 다가오기 전, 센스있는 원피스 룩으로 소개팅 성공지수를 한껏 높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