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뷰티] 비가 무서운 곱슬머리, 장마철엔 어떻게?

15.07.07 10:20

- 장마철,  곱슬거림을 단번에 잡을 수 있는 헤어 아이템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에 이어 장마도 함께 찾아왔다. 올해 역시 작년과 마찬가지로 ‘마른 장마’가 예상된다고 한다. ‘장마’ 하면 떠오르는 억수 같은 비는 내리지 않을지라도 여느 장마철의 후텁지근하고 습한 날씨는 계속될 것이다. 

장마철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불쾌지수가 수직 상승하는 시기이지만, 평상시보다 2배 이상 높아진 습도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피부는 물론 헤어스타일까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장마철에는 공기 중의 습도가 높아지면서 모발의 수분량도 함께 증가하여 곱슬머리는 더 곱슬거리고 부스스해진다. 

특히 손상모의 경우에는 부스스함이 더욱 심해진다고 하니 곱슬머리에 모발의 손상도 심한 여성들이라면 장마철에 신경 쓸 것이 하나 더 늘어나는 것이다. 

하지만 어느 때에나 해결책은 있는 법, 자신의 헤어 상태를 알고 그에 따라 세심하게 모발을 관리해주면 여름철은 물론 습한 장마철에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 샴푸와 린스만으로도 곱슬거림을 잡을 수 있다면?!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계절 특성상 두피 클렌징도 가능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제품이면 일석이조!

▲ 망고와 무화과 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버츠비의 슈퍼 샤이니 샴푸와 컨디셔너 295ml / 27,000원
▲ 망고와 무화과 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버츠비의 슈퍼 샤이니 샴푸와 컨디셔너 295ml / 27,000원


◆ 부스스한 곱슬거림을 해결하려면?!

장마철 부스스한 잔머리와 곱슬거림 때문에 하나의 헤어스타일에 묶여있었다면, 올해에는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모발의 부스스함을 잡아줌과 동시에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효과까지 주는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에 도전해보길 권한다.

▲ 모로칸오일의 프리즈 컨트롤 100ml / 43,000원
▲ 모로칸오일의 프리즈 컨트롤 100ml / 43,000원


◆ 장마철에도 풀리지 않는 컬을 유지하려면?

컬을 유지한다고 젤이나 헤어스프레이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모발 손상의 지름길이다. 

오히려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의 큐티클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모발의 탱탱한 느낌과 함께 컬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 ATS 스타일뮤즈 볼류마이징 컬크림150 ml / 10,000원
▲ ATS 스타일뮤즈 볼류마이징 컬크림150 ml / 10,000원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사진출처: 버츠비, 모로칸오일, ATS)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3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