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뷰티] 당신의 뒤꿈치는 깨끗한가요? 여름철 필수 관리!

15.06.08 18:17

- 샌들의 계절, 건강하고 아름다운 발을 위한 단계별 풋 케어 아이템

35.jpg

미니스커트와 핫팬츠가 어색하지 않은 여름, 한낮 기온이 빠르게 올라가면서 발이 드러나는 샌들이나 오픈토 슈즈를 신는 여성들과 함께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남성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여름철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어 남녀를 불문하고 발을 청결하게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맨발로 신발을 신게 되면 발바닥에 직접적인 마찰이 증가해 뒤꿈치의 각질과 굳은 살이 생길 수 있어 이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발이 보이는 샌들을 신을 때 특히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바로 뒤꿈치의 하얀 각질과 관리되지 않은 발톱이다.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각질 제거 아이템부터 여성들의 아름다운 발을 완성시켜주는 페디큐어 제품까지 꼼꼼한 발 관리를 통해 여름철 당당하게 맨발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STEP 1. 깨끗하고 매끈한 발을 위한 첫 걸음, 각질 제거!

샌들 사이로 보이는 발의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여름철 풋 케어의 첫 걸음.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주는 아이템이 바디 스크럽 젤이다. 

발 전용 스크럽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바디 스크럽젤로도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정리할 수 있다. 적어도 주2회 정도는 발 뒤꿈치도 꼼꼼히 문질러주자.

▲ 쥴리크 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젤 300ml 56,000원
▲ 쥴리크 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젤 300ml 56,000원


STEP 2. 발 전용 크림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 만들기!

각질 제거 후에는 발 전용 보습 제품을 사용하여 발에 수분과 영양을 충전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제거 후 보습을 제대로 해 주지 않으면 다음 날 밝은 햇살 아래 더욱더 하얗게 일어난 뒤꿈치의 각질을 발견할 것이다. :-(

발 전용 크림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엔 일반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도 좋다. 랩으로 발을 감싼 후 양말을 신고 1~2시간 있어주면 보습 효과가 배가 되고, 부들해진 발 뒤꿈치의 효과도 즉시 볼 수 있다. 

▲ DHC UR 크림 60g 9,000원
▲ DHC UR 크림 60g 9,000원



STEP 3. 깔끔하고 건강한 발톱을 위한 큐티클 관리! 

깨끗하고 부드러운 발을 만들었다면 이제 발톱 주변에 겹겹이 쌓인 큐티클을 제거해줄 차례. 

샵에 가서 관리를 받는 것이 어렵다면, 큐티클 크림으로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방법도 있다. 거칠어진 큐티클에 보습 효과를 주어 윤기있게 해 준다.

▲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17g 20,000원
▲ 버츠비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 17g 20,000원



STEP 4. 풋 케어의 완성은 아름다운 페디큐어! 

풋 케어의 대미를 장식할 아이템은 바로 페디큐어를 손쉽게 도와줄 젤 네일이다.  디즈니의 귀여운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콜라보레이션하여 탄생한 제품 등 시중엔 다양한 젤 제품들이 많다.

젤 네일을 빠르게 경화시켜 줄 젤 네일 LED 램프도 함께 구매하여 셀프 젤 네일, 페디 큐어의 즐거움을 더해보도록 하자.

▲ LAPCOS 젤 네일 9ml 10,000원
▲ LAPCOS 젤 네일 9ml 10,000원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사진 제공: 보이스컴)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3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