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뷰티] 코코넛 오일, 먹는거야 바르는거야? 멀티아이템의 최강자!

15.06.04 18:07

- 코코넛 오일을 매일 사용해야 하는 13가지 진짜 이유!


코코넛 오일이 좋다는 말은 아마 수백번즘은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왜?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거지? 

한병의 코코넛 오일을 왜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꼼꼼히 살펴본다. 거의 모든 생활에 있어 활용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13가지를 공개한다.

▲ 나우푸드 코코넛오일
▲ 나우푸드 코코넛오일


※  본 내용은  '야후뷰티'의 '코코넛 오일의 효능' 기사를 번역하여 올린 것으로, 개인의 체질과 취향에 따라 효능과 효과의 차이가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1.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 코코넛 오일의 특징은 '중간사슬지방산'(상온에서는 액체, 물에 약간 용해됨)이라는 점이다. 즉, 소화가 잘 되고 간까지 직접 흡수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지방 대신 에너지를 생성해 낸다. 

한 연구 단체는 하루 2스푼의 코코넛 오일을 12주간 매일 먹은 여성이 쉽게 빠지지않는 복부의 지방이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2. 모발을 부드럽고 힘있게, 두피도 튼튼하게~

- 코코넛 오일 3-5스푼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린 후, 잠들기 전 건조된 모발에 바른다.

샤워캡으로 덮고, 다음날 아침에 평소대로 샴푸를 한다.  곱슬거림은 사라지고 찰랑거리는 헤어와 촉촉한 두피를 가지게 될 것이다.



3. 박테리아, 바이러스, 효모균을 몰아낸다.

-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그 자체만으로도 대부분의 충치 원인을 막아낼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모노라우린(코코넛의 라우르산이 우리몸에서 전환된 형태)은 실제로 플루에서 홍역까지 모든 병균과 싸운다.


▲ 네이쳐스웨이 유기농 코코넛 오일
▲ 네이쳐스웨이 유기농 코코넛 오일


4. 어마어마한 보습력

- 코코넛 오일은 비타민 E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피부에 공급할 수 있는 최고의 보습제다. 

지금 쓰고 있는 로션을 이 오일로 교체한다면, 확실히 오가닉 코코넛 오일을 산다면, 당신의 피부는 더 이상 좋다는 시중 화장품에 들어있는 독소들을 흡수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5. 발연점이 매우 높다.

- 올리브 오일로 요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발연점이 낮아 화학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지않고, 열을 받으면 독소가 된다. 

그렇다면? 요리에 좋은 오일은 무엇인가? 발연점이 매우 높은 코코넛 오일이다. 게다가 요리의 맛도 좋게 해준다. 진짜다.

▲ 누비타 오가닉 코코넛오일.
▲ 누비타 오가닉 코코넛오일


6. 훌륭한 아이크림 대용

- 밤에 잠자기 전, 코코넛 오일을 손가락에 조금 묻혀 눈 주변으로 살짝 부드럽게 두드려주자.  코코넛 오일의 '예방력'을 확실히 알게 될 것이다.



7. 낙농제품의 대체품으로도!

- 다음 번, 빵을 구울때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보시길. 맛도 좋지만 건강에는 백만배 좋다. (물론 과학적으로 입증된 수치는 아니다 ;-)



8. 당뇨병을 막는다.

- 당신이 지금 먹고 있을 쿠키는 에너지를 주지만, 코코넛 오일은 인슐린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별 탈 없이 탄수화물의 영양을 받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재로우 유기농 코코넛 오일.
▲ 재로우 유기농 코코넛 오일.


9. 촉촉하고 완벽한 각질제거 효과를.

- 한 큰 스푼의 오일에 소금이나 설탕을 첨가하여, 100% 천연 무향의 각질제거제를 만들어 보자. 몸과 얼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10.화이트닝 치약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 6 티스푼의 코코넛 오일에 같은 양의 베이킹 소다를 섞고, 넣고 싶은 에센셜 오일 20방울 정도를 첨가한다. 

잘 섞은 후, 유리병에 담아 사용한다. 치아가 점점 하얘지는 것을 관찰해보자.



11. 아이리무버로 사용!

- 믿거나 말거나, 코코넛 오일은 심지어 강력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조차 쉽게 지운다. 

이 오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속눈썹도 길어질 수 있다는 사실!


12. 값도 착하고, 쉐이빙 오일로도 사용 가능

- 쉐이빙에 오일을 사용하면 부드럽게 면도할 수 있고, 인그로운 헤어(피부속으로 파고 들어가 자라는 모발)와 면도날로 인한 상처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보습력이 좋다는 건 두번 말하면 잔소리?


13. 상상 이상의 발모제의 역할을 한다.

- 만일 이마 양 옆쪽 탈모로 여전히 고생하고 있다면, 해결 방법을 찾아보자. 무엇일까? 코코넛 오일이다! 

잠자기 전, 소량의 코코넛 오일을 이마 양 쪽에 부드럽게 바른다. 얼마 지나지않아 빠진 머리가 다시 돌아올 것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어 성장을 촉진한다.)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자료출처: 야후뷰티, 사진출처:아이허브, 구글이미지
)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0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