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Rising

[뷰티] 클렌저부터 마사지, 보습까지 빠뜨리지 말아야 할 여름철 바디 케어

15.05.29 10:20

- 노출의 계절, 탐나는 몸을 사수해야 할 시기
 

때 이른 더위로,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내리고 매일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나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었다. 

이제 곧 습도까지 높아져 찌는 듯한 무더위에 맞설 채비를 하고 있다면 봄까지 감춰두었던 속살을 내보일 때, 바디 케어를 놓쳐서는 안된다.

민소매 셔츠나 미니스커트, 핫팬츠처럼 피부 노출이 많은 옷을 입을 때는 무엇보다 여태껏 옷 속에 가려져 별로 신경 쓰지 않았던 각질 관리가 필수이다. 여기에 누구나 부러워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또한 외출 후에는 자외선과 열기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후속 조치도 필요하다. 뜨거운 여름 속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바디 케어와 노출의 계절 여름이 끝난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제공: 버츠비, 트릴로지, 쥴리크
▲사진제공: 버츠비, 트릴로지, 쥴리크


1) 부드럽고 탄력 있는 바디를 위한 스크럽

햇볕아래 당당한 노출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노출이 가장 많은 팔과 다리, 그리고 팔꿈치 부위는 여름 옷을 입기 전 각질 관리가 필수적이다. 

바디 전용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각질을 제거하면 노폐물이 제거되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줄 수 있다. 중요한 점은 각질 제거 후엔 반드시 보습제로 마무리를 해야한다는 것.

자주 각질을 제거할 시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 1회 정도가 적당하다.

쥴리크 바디 엑스폴리에이팅 젤 - 300ml / 56,000원


2) 열오른 속살을 위한 쿨링 바디 워시

갑자기 찾아온 강렬한 자외선에 속살이 그대로 노출되었다면 몸에 오른 열을 식혀줘야 한다. 햇빛에 민감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알아보자.

페퍼민트 오일과 로즈마리잎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은 샤워 시 시원하고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화학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샤워가 잦은 여름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이기도 하다. 

버츠비 파블러스리 후레시 페퍼민트 & 로즈마리 바디워시 – 350ml / 27,000원 


3) 끈적끈적함은 그만! 가벼운 보습으로 여름에도 부드러운 피부

여름철에도 보습은 필수라지만 뜨거워진 몸의 열을 식히기 위해 샤워를 한 후 끈적이는 바디로션을 바르는 것이 썩 유쾌하지는 않다. 

이럴 때는 가벼운 질감의 바디로션으로 자외선에 빼앗긴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을 선택한다.

트릴로지 퍼밍 바디 로션 – 150ml / 34,000원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사진제공:
 버츠비, 트릴로지, 쥴리크
)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6

Style.R NEW

Style.R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