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인간 심리를 꿰뚫는 전쟁 실화 '더 캡틴'

19.02.26 16:44

<레드><시간 여행자의 아내> <플라이트 플랜> 등 유수의 작품들로 인정받은 감독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이, 전쟁 속 인간의 심리를 섬세하고도 날카롭게 담아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쟁 실화 <더 캡틴>으로 국내 관객을 찾는다. 

p.jpg

<레드><시간 여행자의 아내><플라이트 플랜><R.I.P.D.: 알.아이.피.디.><다이버전트 시리즈: 얼리전트>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영화를 연출한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이 신작 <더 캡틴>으로 국내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영화 <더 캡틴>은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직전의 순간, 탈영병 ‘헤롤트’가 나치 간부의 군복을 발견한 계기로 간부를 사칭하며 동료였던 탈영병들을 학살한 전쟁 실화를 다룬 작품.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은 2차 대전 실존 인물인 ‘윌리 헤롤트’에 대한 이야기를 접한 뒤 다양한 기록 자료들을 바탕으로 연출 방향을 계획하였고, 인간의 심리와 본성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에 대한 깊은 고민 끝에 <더 캡틴>을 완성시켰다.


1.jpg

2.jpg

37,000 피트 상공 비행기 내에서 실종되어버린 딸을 찾기 위한 사투를 그린 스릴러 <플라이트플랜>부터, 가슴 적시는 로맨스와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성공적으로 엮어낸 멜로 <시간 여행자의 아내>,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통쾌한 액션을 담은 영화 <레드>까지.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은 장르를 불문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연출력을 입증한 바 있다. 최근에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인서전트> <다이버전트 시리즈: 얼리전트>로 국내 관객에게서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다양한 장르에서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이 새롭게 선보이는 전쟁 실화 <더 캡틴>의 개봉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다. 이미 해외에서 화려한 수상기록으로 극찬을 받은 <더 캡틴>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연출을 자랑할 뿐 아니라, 전쟁 속 인간의 심리를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 특유의 날카로운 시각으로 담아내어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레드><시간 여행자의 아내><플라이트 플랜> 등의 작품으로 인정받은 로베르트 슈벤트케 감독의 전쟁 실화 <더 캡틴>은 오는 3월 국내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정소정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