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 개봉 특집! 관람 이해를 도와줄 DC 원작들 2부

최재필 ㅣ 16.03.24 11:01



우주에서 온 그녀를 놓고 갈등하는 히어로들 [슈퍼맨 배트맨:슈퍼걸]

12.jpg

[슈퍼맨 배트맨:슈퍼걸]
글:제프 로브
그림:마이클 터너,피터 스타이거왈드
옮김이:이규원
출판사:시공사

고담 항구의 물 밑에서 이상한 물체를 발견한 배트맨은 잠시 후 정체불명의 십대 소녀와 추격전을 벌인다. 마침내 소녀를 생포한 배트맨은 크립톤어를 사용하는 그녀의 모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다며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는 배트맨과 달리 슈퍼맨은 크립톤어를 사용하는 그녀를 흔쾌히 자신의 품속으로 받아들인다. 그리고 얼마 후 이 소녀는 원더 우먼과 다크사이드의 주목을 받게 되는데! 모두의 이해관계가 얽혀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의 그녀는 과연 누구의 편에 서게 될 것인가? 이 소녀의 등장으로 슈퍼맨과 배트맨을 비롯한 JLA 멤버들은 큰 혼란에 휩싸인다.

감상포인트
슈퍼맨의 사촌 동생 카라 조 엘 '슈퍼걸'이 등장하는 이야기. DC 세계의 절대악 다크사이드의 등장과 이를 저지하기 위해 슈퍼맨, 배트맨, 원더 우먼이 합세하는 장면은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에서 이들이 함께하는 장면을 연상하기에 충분하다. 미리 보는 세 영웅의 활약이라 해도 무방하다.   


배트맨 VS 슈펴맨의 격돌! DC 막장극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 Vol. 1]

인저스티스 1권 표지.jpg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 Vol. 1]
글:톰 테일러
그림:제레미 라팍, 마이크 밀러
옮김이:임태현
출판사:시공사

슈퍼맨이 분노와 슬픔에 빠졌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기 때문이다. 아내 로이스 레인의 뱃속에는 또 하나의 생명까지 숨쉬고 있었다. 범인은 배트맨의 오랜 숙적 조커. 배트맨과의 싸움에서 매번 지기만 했던 조커가 대상을 바꾼 것이다. 그리고… 이성을 잃은 슈퍼맨의 응징은 가차 없는 처벌이다. 세상이 겁에 질린 가운데 그는 더 나아가 범죄가 없는 세상, 분쟁이 없는 평화를 만들기 위해 힘을 사용한다. 누구보다 초월적인 그 힘을 아주 적극적으로 말이다. 배트맨은 슈퍼맨의 슬픔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그가 생각하는 이상, 그가 향하는 정의는 슈퍼맨의 것과 다르다. 그리고 결국, 그들은 대립한다.

감상포인트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한 그래픽 노블. 게임의 배경은 슈퍼맨이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철권통치를 하는 세상이며, 이 작품은 게임 이전의 이야기를 구성한 프리퀄에 해당한다. 뉴 52!로 설명되는 DC의 메인 유니버스와는 별개의 세계, 독립된 스토리로 이해하면 된다. 슈퍼맨과 배트맨의 대립이라는 점에서 혹자들은 ‘막장 재미’라는 평가를 하기도 했지만, 히어로 집단의 충돌을 다룬 비교적 무거운 주제의 작품이기도 하다. 궤를 같이하는 작품인 마블의 [시빌 워]와 비교해서 본다면 더욱 즐거울 감상이 될 것이라 본다. 가장 실감있게 그려진 미리 보는 [배트맨 대 슈퍼맨].


배트맨과 슈퍼맨의 공동이 적이 될 그 남자 [루터]

14.jpg

[루터]
글:브라이언 아자렐로
그림:리 베르메호
옮김이:임태현
출판사:시공사

세상 모든 사람이 슈퍼맨을 존경하고 의지하지만, 렉스코프의 회장이자 천재과학자 렉스 루터만큼은 예외이다. 질투인지 증오인지 모를 감정에 사로잡혀 슈퍼맨을 실패의 나락으로 밀어 넣기만을 간절히 원하던 루터는 마침내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 ‘호프’를 실행한다.

감상포인트
슈퍼맨의 최대 숙적으로 통하는 렉스 루터의 내면에 대한 심도 깊은 묘사로 미국 현지 평단과 독자의 호평을 모두 얻어냈던 작품이다. 전적으로 루터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그가 왜 슈퍼맨에 맞서려 하는지 조금은 이해할 수 있고, 살짝 공개되는 루터와 배트맨의 관계도 흥미롭다. 영화 속에서 제시 아이젠버그가 연기할 렉스 루터를 이해하기에 가장 좋은 필독서.


어둠의 기사 배트맨 고담시의 프리메이슨들과 격돌하다! [배트맨:올빼미 법정]

13.jpg

[배트맨:올빼미 법정](전 2권)
글:스콧 스나이더
그림:그렉 카풀로, 조너선 글래피언
옮김이:이규원
출판사:세미콜론

배트맨은 고담 시의 올빼미 법정에 관한 이야기를 알고 있다. 그림자 속에서 회합을 가지며 올빼미를 상징으로 사용하는 이 강력한 비밀 집단이 고담의 진정한 지배자라는 것. 배트맨은 그 이야기를 한낱 헛소문이자 미신으로 치부한다. 고담은 그의 도시였기에. 그러나 이건 지금까지의 이야기일 뿐… 올빼미 가면을 쓴 잔혹한 암살자가 배트맨에게 날카로운 발톱을 박아 넣는다. 만일 어둠의 전설이 사실이라면 이 살인 괴수의 주인들은 배트맨의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한 포식자들이다. 그리고 그들의 둥지는 사방에 존재한다!

감상포인트
[배트맨 대 슈퍼맨]에 등장하는 배트맨은 가장 음울하면서도 외로운 존재로 그려진다. 절대다수의 적을 상대로 자신만의 기지를 발휘하는 배트맨이 고담시를 지배하는 거대 권력을 상대한다. 배트맨의 처절한 싸움과 내면적인 고뇌가 담긴 [배트맨:올빼미 법정]은 영화 속 배트맨을 이해하는데 가장 큰 참고가 될 것이다. 


고담을 지키는 외로운 전사 배트맨의 나날들 [배트맨 6:야간 순찰]

15.jpg

[배트맨 6:야간 순찰]
글:스콧 스나이더
그림:그렉 카풀로
옮김이 :김동욱
출판사:세미콜론

배트맨, 그는 어둠의 기사다. 그리고 모든 기사에게는 수많은 싸움이 기다린다. 날마다 새로운 위험과 악몽이 찾아든다. 오랜 친구와 동료들이 쓰러지고, 새로운 이가 그들을 대신해 일어선다. 오랜 적은 더 강대한 힘과 뜨거운 증오를 가지고 돌아온다. 고담의 영혼을 위한 어둠의 기사의 싸움은 더욱 격렬해진다. 

감상포인트
배트맨의 활약상을 담은 '뉴 52!' 계열의 단편들을 묶은 작품. 배트맨이 고담시의 새로운 악당들을 상대하고 자신에게 복수를 품고 돌아온 강적들과 처절한 대결을 펼친다. 그 과정에서 동료인 슈퍼맨과 함께 팀을 이뤄 여러 난제를 해결한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고 남 모르게 슬픔과 분노를 참으며 정의를 위해 싸운 그의 인간적인 모습이 담겨 있다. 영화속에서 그려질 배트맨의 인간성과 슈퍼맨과의 연합을 미리 확인하고 싶다면 제격인 도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셰미콜론,시공사)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