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해어화]를 미리 본 일본, 대만,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

최재필 ㅣ 16.03.18 15:39


[해어화]가 지난 3월 14일부터 진행된 2016 홍콩 필름 마켓(Hong Kong International Film & TV Market)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사로잡은데 이어, 일본과 대만, 필리핀 등으로 선판매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홍콩 필름 마켓을 통해 [해어화]는 각기 다른 꿈을 꾸고 있는 세 남녀의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해외 포스터 4종과 예고편 그리고 해외 유명 영화지인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에 소개되면서 아름답고도 강렬한 선율과 영상미, 노래를 둘러싼 세 남녀의 드라마틱한 스토리로 전세계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내부자들][감시자들][황해][추격자] 등 국내 선 굵은 작품들을 수입, 배급해 온 일본 배급의 클락웍스(THE KLOCKWORX)를 비롯 [군도][강남 1970] 등을 배급한 대만의 케이브로 미디어(KBro Media)와 [검사외전][암살] 등을 배급한 필리핀의 Viva Communications까지 아시아 주요 지역에 선판매 되는 쾌거를 이뤄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9.jpg

10.jpg

11.jpg

12.jpg
▲[해어화] 해외 포스터 4종

일본 배급사의 관계자는 “꿈에 대한 열정과 욕망, 사랑으로부터 비롯된 질투의 감정이 강렬하게 그려지고, 특히 감정선이 노래를 통해 드러난다는 점이 압권이다. 안타까움과 동시에 진하고 강한 여운이 남는 수작으로 생각된다”며 영화에 대해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덧붙여 “한 여자의 일생을 연기하는 한효주의 열연이 돋보이고, 색채가 아름다운 한복과 우아한 드레스 등 의상을 보는 재미도 크다”며 한효주의 연기에 대한 호평과 함께 1940년대의 모습을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하게 담아낸 영상미에도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만 배급사의 관계자 역시 “작품이 여러가지 방식으로 한 예술가의 감정 열정 욕망 등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어떤 점에서는 영화 [블랙스완]을 떠올리게 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13.JPG

14.JPG
2016 홍콩 필름 마켓 [해어화] 부스 전경 및 전단

15.JPG
해외 영화지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여기에 홍콩 필름 마켓에서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스크리닝을 통해 [해어화]를 접한 많은 해외 바이어들 또한 “의상과 배경이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다”, “세 사람 사이의 드라마가 강렬하다”,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노래”, “배우 한효주의 연기력이 인상 깊고, 캐릭터 표현이 섬세하다”, “엔딩의 여운이 깊다”와 같이 극찬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일본, 대만, 필리핀 선판매의 쾌거를 이루며 2016년 최고의 기대작의 면모를 입증한 <해어화>는 아시아의 주요 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각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추가 판매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해어화]는 오는 4월 13일 개봉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더 램프㈜)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