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은 랜섬 릭스의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모험가를 꿈꿨던 제이콥이 할아버지의 죽음과 관련한 비밀을 풀다 할아버지가 어린 시절 살았던 웨일스의 외딴 섬에서 할아버지의 사진에서 보았던 이상한 아이들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 원작 도서는 국내에서도 2011년 동명의 제목으로 출간된 바 있다. (출판사:폴라북스)
[휴고][엔더스 게임]의 아사 버터필드가 주인공 제이콥을, 이상한 아이들을 돌보는 미스 페러그린에 [007 카지노 로얄]의 에바 그린이, [어벤져스]의 사무엘 L.잭슨, 킴 딕켄스, 앨리슨 제니, 엘라 퍼낼, 주디 덴치 등이 이번 작품에 출연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은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동화적인 감성과 기괴한 정서가 조화를 이뤄낸 장면들이 많아 오랜만에 그만의 개성이 강화된 작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주인공 제이콥(아사 버터필드)이 여주인공 엠마(엘라 퍼넬)를 따라 바다속으로 들어가 진귀한 현상을 체험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영화의 배경이 될 미스터리한 섬의 전경이 등장하고, 귀여운 아이들과 아름다운 미스 페러그린(에바 그린)과의 만남이 이뤄진다. 하지만 이곳의 아이들은 투명인간, 기괴한 외형, 신비스러운 특징을 지닌 이상한 아이들이다.
신비한 능력을 지닌 소년, 소녀들의 등장에 당황한 제이콥은 미스 페러그린으로 부터 "너 또한 우리랑 같은 아이란다."라는 말을 듣게되고, 그 능력을 깨우칠 때가 되었다는 말을 듣게 된다. 한때 모험가를 꿈꿔왔지만, 지금은 평범한 청년으로 살아가고 있는 제이콥에게는 페러그린의 설명이 이해되지 않는다.
하지만 페러그린과 엠마는 "너는 아주 특별하다."라고 말하며, "너는 우리를 지키기 위해 태어났다."라는 말을 전한다.이어서 등장하는 사무엘 L.잭슨이 분한 바론이 이상한 아이들을 위협할 빌런으로 등장할 것임을 암시한다.
"하나만 약속해줘. 저 아이들을 보호해줘."라는 말을 남긴 채 새로 변신해 날아가는 미스 페러그린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환상과 공포가 마주할 팀 버튼 판타지의 귀환을 예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