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쿵푸팬더 3]리뷰:더욱 강해진 재미와 감동으로 무장한 '마스터' 포★★★☆

최재필 ㅣ 16.01.18 18:27


23.JPG

[쿵푸팬더3,2016]
감독:여인영,알레산드로 칼로니
출연:잭 블랙,안젤리나 졸리,더스틴 호프먼,성룡

줄거리
어느 날 우연히,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진짜 ‘팬더’ 아버지를 만난 ‘포'(잭블랙)는 아버지 ‘리’(브라이언 크랜스톤)와 함께 팬더들이 어울려 사는 비밀스러운 그 곳, 팬더 마을로 향한다. 자신 못지 않게 여유와 흥 넘치는 팬더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포. 하지만 모든 쿵푸 마스터들을 제압하며 전세계를 위협하는 악당 ‘카이’(J.K 시몬스)의 등장으로 포는 예상치 못했던 불가능한 도전에 맞닥뜨리게 된다. 놀기 좋아하고, 먹는 게 행복이며, 덤벙대는 게 특기인 팬더 친구들에게 궁극의 쿵푸를 전수해야 하는 것!

24.JPG

[쿵푸팬더 3]는 시작부터 시공간을 초월한 화려한 배경과 볼 거리로 보는 이를 압도시킨다. 강력한 힘과 기(氣)가 충돌하고, 하늘을 날아다니며 공중전을 벌이는 장면은 2D로 작업한 섬세한 기술력과 3D 기술력의 결합을 보여준 예시였다. 

역동적인 액션과 볼거리 만큼 2편에서 선보여진 부드럽고 섬세한 캐릭터의 액션과 동양미(美)를 그대로 표현한 영상은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그려져 시리즈 사상 가장 흥미진진하고 역동적인 볼거리의 향연을 보여준다. 

역대 최강의 적 '카이'의 등장과 오랫동안 떨어져 지내는 아버지와의 재회가 담긴 '부성애'적인 이야기가 이번 시리즈의 특징을 대표하는 주요 내용으로 그려진다. 갑작스러운 '사부' 등극과 새로운 기술인 '기(氣)'를 습득해야 하는 임무가 더해져 한층 흥미로우 전개를 이어나간다.  

잭블랙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팬더의 이미지를 희화화한 유머는 여전하지만, 친아버지와 자신과 똑같은 팬더들과 조우한 포의 모습은 예전에 비해 많이 순화된 모습이다. 자유분방하고, 먹기 좋아하며,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는 팬더들의 일상과 각기다른 개성을 지닌 귀여운 팬더들의 등장과 이들의 행동이 이번 시리즈의 웃음을 유발하는 특징적인 부분들이다.  

혼자가 아닌 자신과 비슷한 다수와 함께하는 삶을 살아가며 포는 이들에게 가족의 사랑을 배우게 된다. 그동안의 시리즈가 포 스스로가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시리즈는 모두가 다 함께 영웅이 되어가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포는 이들로 부터 자신에게 난제와도 같았던 사부가 되어가는 길과 '기'를 배워가는 과정을 배워나가게 되고, 두 아버지(리와 핑)가 전해주는 '부성애'를 느끼며 한층 성숙해진 영웅의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꽤 많은 캐릭터들의 등장과 이들의 화려한 움직임과 개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조금은 산만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것은 아쉽다. 그럼에도 [쿵푸팬더] 시리즈가 오래전부터 추구한 재미와 화려한 무술 액션, 그리고 한단계 진보한 가족적인 정서는 이러한 아쉬움을 잊게해줄 반가운 장면들이다. 

여전히 재미있고, 감동적인 가족 오락 영화의 특징을 지닌 [쿵푸팬더 3]는 2016년 개봉하는 흥행물의 첫 포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쿵푸팬더 3]는 1월 28일 개봉한다. 

작품성:★★★
오락성:★★★★
연출력:★★★☆
CG,영상:★★★☆

총점:★★★☆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CJ 엔터테인먼트)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