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알고보면 마블 영화?" [쥬라기 월드]의 흥미로운 사실들

15.06.16 13:15

 
*스포일러성 내용이 있습니다. 문제의 내용들은 (스포)라는 내용으로 표시해 두었지만, 영화를 보실 분들은 가급적 읽지 마시기 바랍니다.

과거 시리즈 와의 완벽한 조우, 존 윌리엄스의 음악과 어우러진 어드벤처를 선사한 [쥬라기 월드]의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1. 29호 자동차 알고보니… (스포)


인도미누스 렉스의 습격으로 야생에 고립된 자크(닉 로빈슨)와 그레이(타이 심킨스) 형제는 과거 쥬라기 공원의 건물에서 예전 직원들이 타고 다니던 관광용 자동차를 발견하고, 수리해 무사히 탈출하게 된다. 문제의 자동차는 우연히도 [쥬라기 공원] 1편 초반에 존 해먼드를 태웠던 29호 자동차였다.


2. 인도미누스 렉스의 DNA 성분들


하이브리드 공룡 인도미누스 렉스는 잔혹성을 더한 공룡으로 탄생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유전자 조작 공룡이다. 이에 투입된 DNA 성분들은 여러 공룡과 실존하는 동물들의 성분을 합쳤다. 공룡은 카르노타우루스, 기가노토사우루스, 마준가사우루스, 루고프스와 알로 사우루스의 뿔, 안킬로사우루스의 스파이크 등의 공룡 성분으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개구리와 오징어의 DNA도 포함되어 있었다.

P.S: 여기에 또 다른 공룡 DNA가 있지만 스포가 될 수 있어 생략


3. [쥬라기 공원]과 비슷한 개봉날짜?


[쥬라기 월드]의 북미 개봉일은 6월 12일이었다. 이는 1993년 6월 11일 개봉한 [쥬라기 공원]의 개봉 날짜와 비슷하게 맞추려 한 의도였다.


4. [쥬라기 월드]의 T-렉스가 1편의 그 공룡?

9.jpg
 
10.jpg

[쥬라기 공원] 시리즈에 빠질 수 없는 주인공은 바로 T-렉스. 역시나 [쥬라기 월드]에도 등장하게 된다. 재미있게도 이번에 등장한 T-렉스는 이스터에그 형식을 의도한 것인지, 1993년 [쥬라기 공원]에 등장한 그 T-렉스 라는 의견이 있었다. 그 증거로 이번 영화에 등장한 T-렉스의 목덜미 부위의 난 상처가(빨간 동그라미 표시) 바로 1편에서 벨로시랩터와 싸운 흔적을 의미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공룡을 재활용해서 그렇게 보일 수도 있기에 판단은 관객 몫에…


5. 시리즈 사상 가장 비운의 여성 캐릭터 (스포)


1, 2, 3편 시리즈를 되새겨 보면 흥미롭게도 여성 캐릭터가 사망한 일이 없었는데, [쥬라기 월드]는 최초로 여성 캐릭터를 죽인 '나쁜 영화'(?)가 되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이라면 익룡들의 습격 장면에서 끌려간 자라(케이티 맥그라스)를 대표적인 인물로 생각하겠지만, 가장 먼저 죽은 비운의 여성은 인도미누스렉스를 제압하러 간 팀원에 소속된 여성 캐릭터 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단역이지만 시리즈 최초로 죽은 여성 캐릭터라는 점에서 긍정으로 봐야 할까?
 
 
6. 마즈라니 회장은 새로운 존 해먼드



직접 헬기를 모는 취미와 함께 사람들이 원하는 즐거움을 우선으로 하는 실천하는 CEO 마즈라니(이르판 칸)는 새로운 존 해먼드라 해도 무방했다. 그는 존 해먼드의 이상을 완성한 인물인 동시에 자신의 욕심이 부른 참사를 만회하기 위해 직접 수습하려는 모습까지 닮았다. 대사중에는 존 해먼드의 유언을 언급해 그것을 따르려 하는 모습도 담겨져 있다. 


7. 마블로 맺어진 운명들

지금부터 언급할 [쥬라기 월드]의 출연진들은 마블 제작 또는 원작으로 한 작품에 출연했던 인물들이다. 아무리 마블 원작 영화가 많다지만 이렇게 한 영화에 출연한 사례도 드물다.


알다시피 크리스 프랫은 2014년 개봉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출연해 스타가 되었다.


영화에서 크리스 프랫과 함께 호흡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2007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3]에서 그웬 스테이시를 연기했었다.


타임 심킨스는 2013년 작품 [아이언맨 3]에서 토니 스타크에게 영감을 준 귀여운 소년으로 월드 스타가 되었다.


이르파 칸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012년) 오스코프 사의 간부 라짓 라사역으로 출연했다.


크리스 프랫의 동료 사육사로 출연한 오마 사이는 2014년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에서 비숍으로 출연했다.


벨로시랩터의 군 차출(?)을 주장하는 강경론자 모턴역의 빈센트 도노프리오는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마블 제작의 TV 시리즈 [데어데블]에서 악역 '킹핀' 윌슨 피스크로 출연해 강인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UPI, IMDB)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