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새해를 맞이한 동시에 헐리웃에서 '깜짝' 소식이 전해졌다.
국내에서도 '조토끼'로 불리며 많은 팬을 확보한 조셉 고든- 레빗의 결혼 소식이 그것이었다. 레빗은 벤처 기업 CEO인 여자친구 타샤 맥컬리와 20일 결혼식을 가졌고, 로스엔젤레스 자택에서 비밀리에 진행된 탓에 뒤늦게 알려지게 되었다.
▲이미지 출처: 데일리 메일
조셉 고든 레빗의 비밀 결혼식으로 미국내 매체들은 화제가 되었던 역대 스타들의 '비밀 결혼식'을 다시 한 번 재조명했다. 조셉의 비밀 결혼식이 일반인 여성과 함께했던 것과 달리 화제의 비밀 결혼식들은 유명 스타 커플들에 의해 이루어진 점이 차이다. 언론 매체들도 모르게 '비밀 결혼식'을 진행한 스타들은 누구이며 어떤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명 인사들만 빼고 진행된 결혼, 앤 해서웨이 & 애덤 셜먼
[레미제라블]과 [인터스텔라]로 국내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 앤 해서웨이는 2012년 주얼리 디자이너 겸 영화배우인 애덤 셜먼과 결혼했다. 그들은 유명 인사들을 제외하고 가족, 일반인 친구들로만 구성된 100여 명의 하객들만 초대한 조촐한 비밀 결혼식을 가졌다.
하얀 천으로 가리고 진행된 결혼식, 라이언 레이놀즈 & 블레이크 라이블리
스칼렛 요한슨의 前 남편으로 유명했던 라이언 레이놀즈는 '가십 걸'의 블레이크 라이블리와 2012년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분 힐 농원에서 깜짝 결혼식을 올렸다. 둘은 [그린 랜턴]에 함께 출연해 사랑을 키웠다. 비밀 결혼식답게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청되었지만 이 중에는 유명 스타들도 있었고, 가수 플로렌스 웰츠가 축가까지 불렀었다. 결혼식은 언론 기자들을 철저하게 통제 했었고, 이같은 장면이 유출되지 않기 위해 결혼 식장 전체를 하얀 천막으로 막고 진행했다.
영국이 아닌 뉴욕에서 결혼, 레이첼 와이즈 & 다니엘 크레이그
영국이 낳은 글로벌 스타 레이첼 와이즈, 다니엘 크레이그 커플의 비밀 결혼식은 2012년 영국이 아닌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었고, 가족들만 참석했다. 이들은 각각 이혼, 결별을 경험했으며 자녀까지 두고 있었다. 레이첼 와이즈는 [블랙 스완] [노아]의 대런 아르노프스키 사이에서 아들을, 다니엘 크레이그는 전 여자친구 사이에 딸을 두었다. 이 두 커플의 결혼식에 아들, 딸 모두 참석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너무나 간단하게 결혼, 페넬로페 크루즈 & 하비에르 바르뎀
스페인을 대표하는 두 연기파 배우의 결혼이란 점에서 매우 떠들썩한 결혼식이 될 수 있었지만, 예상과 달리 너무나 조촐하게 치러졌다. 2010년 진행된 결혼식은 바하마 군도에 있는 친구의 집에서 극소수의 사람들만 초청된 채 간단한 의식으로 진행되는 단시간의 결혼식으로 끝났다.
'정계'(?)의 축복 속에 결혼, 해리슨 포드 & 칼리스타 플록하트
2010년 해리슨 포드는 22살 연하 연인 칼리스타 플록하트와 결혼했다. 그 당시 그의 나이는 67세 였으며 3 번째 결혼이었다. 이들의 결혼이 비밀리에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뉴멕시코주 주지사인 빌 리처드슨의 저택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이다. 리처드슨 주지사는 저택 내 경호는 물론 결혼 주례까지 맡는 등 포드와 플록하트 커플의 결혼식을 아낌없이 도왔다.
종교부터 개종하고 결혼, 아일라 피셔 & 사샤 바론 코헨
희극 캐릭터 이미지가 강한 두 커플은 6년 동안 약혼 관계를 유지하다 2010년 결혼했다. 사샤 바론 코헨의 종교가 유대교인 탓에 아일라 피셔 또한 유대교로 개종하게 되고 둘의 결혼식은 유대교 전통혼례식으로 치러졌다. 가족적인 분위기로 치러져야 하는 전통혼례식인 탓에 지인들은 거의 부르지 않고 비밀리에 진행했다.
"괜히 결혼했다", 르네 젤위거 & 케니 체스니
[브리짓 존슨의 일기]의 주인공 르네 젤위거와 컨트리 가수 케니 체스니의 2005년 결혼식은 버진 아일랜드에서 가족, 지인들을 포함한 35명의 하객이 참석한 조촐한 비밀 결혼식이었다. 사실 이 날 행사는 르네 젤위거가 결혼식이라 직접 알리지 않고 "중요한 일이 있으니 정장을 입고 와라"고 통보해 이들의 결혼식을 눈치 챈 이들은 일부에 불과했었다. 너무나 '깜짝' 진행된 결혼식으로 모두에게 잊지 못한 순간을 안겨주었지만, 둘은 결혼한지 128일 만에 이혼해 다시 한 번 주변인들을 놀라게 했다. 이후 르네 젤위거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그 당시 결혼생활을 떠올리며, "내 인생 최대의 실수"였다 라고 고백했다.
아름다운 자연 결혼식, 할리 베리 & 올리비에 마르티네즈
둘의 비밀 결혼식 또한 매우 조촐했으며, 초대된 하객만 60여 명 내외였다. 결혼식 장소는 프랑스 밸리의 샤토 데 콘데 마을의 성당에서 종교의식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수목이 우거진 장소에서 아름답게 치러졌다. 이날 결혼식 또한 라이언 레이놀즈, 블레이크 라이블리 커플이 그랬던 것처럼 하얀색 천으로 가려진 채 비밀리에 진행되었지만, 식후 진행된 조금 요란한 불꽃놀이 탓에 결혼식이 어느 정도 알려지게 되었다.
언론 & 가족들도 몰랐던 비밀 결혼식, 제시카 알바 & 캐시 워렌
2008년 전 세계적인 섹시 심벌을 자랑한 제시카 알바와 영화 제작자 캐시 워렌의 결혼 소식은 언론 매체들 조차도 대변인의 공식 발표를 듣고 알았을 정도로 너무나 조용하게 치러진 비밀 결혼식이었다. 심지어, 가족 친인척들조차 도 뉴스를 보고 사실을 알았다 할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