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짝퉁&패러디 영화 열전, [헝거게임 패러디:스타빙 게임]

14.11.06 16:05

 
히트작이 있으면 자연히 그에 따른 패러디 영화가 나오는 것은 상업 영화 시장의 자연스러운 법칙인 것 같다. 패러디 영화에 대한 호불호와 재미 여부는 개인차지만, 원작을 새롭게 해석하고 뒤엎는 설정에서부터 최신 유행과 풍자를 등장시키는 어이없는 웃음을 유발하는 설정은 이 장르가 지닌 독보적인 흥밋거리로 나름의 매니아층을 구성하고 있다. 공포영화 전문 패러디 [무서운 영화] 시리즈, 영화 [300]의 패러디 [미트 더 스파르탄] 같은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처럼 패러디 영화는 무시하기 힘든 장르다.
 
한동안 조용하던 블록버스터 패러디 영화에 오랜만에 눈길을 끄는 작품이 등장했다.
 
[헝거게임] 패러디 영화로 알려진 [헝거게임 패러디:스타빙 게임]이 곧 개봉을 앞둔 [헝거게임:모킹제이]의 개봉 시기에 맞추어 공개될 예정이다. [헝거게임] 시리즈를 거의 완벽하게 따라한 장면들이 많아 이를 통해 영화를 봤던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줄 목적을 지니고 있다. 영화의 웃음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1.줄거리
 
still08.jpg
 
[스타빙 게임]의 줄거리는 패러디 영화 특유의 원작을 180도 뒤엎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원작의 12구역과 비슷하게 [스타빙 게임]의 12구역 주민들은 가난하고 굶주렸다. 샤워도 할 수 없을 만큼 이 불쌍한 환경을 타파할 수 있는 방법은 큰 상금과 더불어 맛있는(?) 오래된 햄,  ‘서브웨이’쿠폰까지 받을 수 있는 ‘스타빙 게임’에서 이겼을 때에만 주어진다. 이 엽기적인 서바이벌 게임에 자신의 동생 ‘페투니아’가 뽑히게 되자 여주인공‘카트미스’는 그럴 수 없다면 자신이 자진해서 출전하게 된다.
 
원작이 여동생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언니가 자진해서 출전한 것과 달리 여주인공은 자신의 식욕(?)을 위해 출전하게 된다는 설정이 황당하면서도 어처구니없는 웃음을 유발한다.
 

2.포스터
 
8.jpg
 
[스타빙 게임]은 원작 [헝거게임] 포스터를 따라 한 메인 포스터 부터 인상적이다. 하마터면 진짜 [헝거게임] 영화로 착각할 뻔한 불타는 '모킹제이' 마크가 '통닭'마크로 변한 장면은 너무나 절묘했다. 
 
배고픈 군중들을 다스리기 위한 어처구니없고 황당하고 엽기적인 서바이벌 게임 ‘스타빙 게임’에 동생을 대신해 자진하여 참가하게 된 여주인공이 집을 떠나기 직전, 동생에게 전해주는 ‘꼬꼬닭’ 배지로 문제의 통닭은 거침없이 타오르고 있는 불꼬챙이 속에 태연히 자리한 채 무언가 비장한 듯 또 어딘가 코믹한 듯 그 자태를 뽐내고 있다. 메인 포스터는 보는 이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강렬한 비주얼임에도 왠지 웃긴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유도해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3.싱크로율
 
still01.jpg
 
still02.jpg
 
still03.jpg
 
still04.jpg
 
패러디 영화에 가장 큰 재미는 싱크로율. [스타빙 게임] 또한 원작의 기가 막힌 캐릭터 싱크로율로 흥미를 유도한다.
 
영화 속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여주인공 ‘카트미스’로 이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여주인공 ‘캣니스’와 복장, 헤어, 활을 다루는 스킬까지 매우 흡사해 폭소를 자아낸다. 여동생이 스타빙 게임 참가자로 뽑히게 되자 자신이 동생을 대신하여 게임에 참여하겠다고 자진하는 그녀는 강인한 성품과 놀라운 활솜씨를 자랑하지만 ‘헝거게임’ 시리즈를 통해 너무나 강렬하게 각인된 ‘캣니스’를 계속 연상하게 만드는 그녀는 보기만해도 웃음이 나온다. 이외에도 독재 체재를 유기하기 위해 황당무계한 서바이벌 게임을 벌이는 ‘스노우볼스’ 각하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스노우’ 대통령의 트레이드 마크인 흰 수염과 백발을 과장되게 흉내내 코믹함을 더하는 식이다.
 
이외에도 원작의 주인공들간의 싱크로율과 '특유의 비틈'을 통해 폭소를 자아낸다.
 

4.예고편
 
메인 예고편의 초반.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의미심장한 대사를 주고 받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보여 이 영화가 코믹 영화라고는 전혀 상상할 수 없게 만든다. 하지만 ‘스타빙 게임’의 참가자 선발 과정에서 드러나는 이 영화의 진면모는 엄청난 대반전을 형성하며 폭소를 자아낸다. 카트미스의 몸개그와 어설픈 댄스와 같은 몸개그와 [아바타][어벤져스] 그리고 게임 '앵그리 버드'가 등장하고  게임 실황 장면을 보던 관중들이 19금 장면이 나올 때 3D 안경을 쓰는 모습과 다른 구역에서 온 참가자들을 물리치며 승승장구하는 카트미스를 보며 ‘내 여친이라고!’를 외치는 남자 주인공의 모습은 패러디 영화 특유의 웃음 코드를 불러온다.
 
 
[스타빙 게임]의 정식 개봉일은 11월 20일 이며, 극장보다는 IPTV와 VOD를 통해 가장 먼저 선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주)시네마천국)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