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캡틴 3] [어벤져스 3 - 파트 1, 2]… 마블 페이즈 3 라인업 공개

14.10.29 10:06

 

마블 스튜디오가 2019년까지 예정된 '페이즈 3'(3 단계)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동안 루머를 통해 언급되었던 [블랙 팬서] [캡틴 마블] [인휴먼즈]가 이번에 새로 합류하는 마블 히어로로 등장하며, [어벤져스 3]가 부제 공개와 함께 파트별 개봉을 확정 지으면서 팬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와 [토르] 각각 3부작 제작이 확정돼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보이며 부제 또한 의미심장한 상징을 지니고 있어서 앞으로 진행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며칠 전 워너브러더스와 DC가 2020년까지 예정된 라인업을 발표했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이번 마블의 확정된 라인업은 두 회사 간의 스크린 밖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1.jpg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 2016년 5월 6일 개봉
감독: 조 루소, 안소니 루소
출연: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의 세 번째 시리즈의 부제는 '시빌 워'로 확정되었다. 며칠 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캡틴 아메리카 3]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원작 '시빌 워'의 스토리라인을 따라갈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적이면서 다소 어두운 소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립이 한 축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편을 성공적으로 연출한 조 루소, 안소니 루소 형제가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다.
 
2.jpg
▲대결 포즈를 잡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크리스 에반스
 
 
3.jpg

[닥터 스트레인지] - 2016년 11월 4일
감독: 스콧 데릭슨
     
[엑소시즘 오브 에밀리 로즈] [살인 소설]의 스콧 데릭슨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어제 기사로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캐스팅이 확정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협상 중이며 마블의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상태다. 때문에 그의 캐스팅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은 아직 이르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페이즈 3'의 중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고있다.
 
 
4.jpg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 2017년 5월 5일
감독: 제임스 건
 
기존의 주인공들이 그대로 출연할 예정이며, 새로운 우주 히어로들이 합류해 더욱 화려하고 커진 스케일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 출연진들은 [어벤져스 3]에도 출연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jpg

[토르:라그나로크] - 2017년 7월 28일
감독: 미정
출연: 크리스 햄즈워스, 톰 히들스턴
 
전혀 예상치 못한 라인업으로 마블팬들은 물론이고 기자, 평론가들도 발표와 동시에 놀랐다고 한다. '라그나로크'는 신과 인간 세계의 종말을 의미하는 단어로 신들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원작은 방대한 스케일과 함께 충격적인 결말을 남겨놓고 있어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와 동시에 시리즈를 함께 이끈 크리스 햄즈워스와 톰 히들스턴의 마지막 출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그나로크는 '시빌 워' 당시 토니 스타크가 토르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복제한 클론의 이름이기도 해 '시빌 워' 와의 연계성도 진행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6.jpg

[블랙 팬서] - 2017년 11월 3일
감독: 미정
출연: 채드윅 보스만
 
스탠 리에 의해 언급된 바 있는 [블랙 팬서]의 영화화도 확정되었다. '블랙 팬서'는 티칠라(T'Challa)라는 본명에 아프리카를 통치한 와칸다 왕국의 국왕이자 히어로다. 초인적인 신체능력, 어둠에 동화시킬 수 있는 은폐엄폐 능력, 맹수들의 본능에 따라 움직이는 와칸다의 전통무술, 천재적인 과학지식, 최첨단 코스튬등 여러 능력과 무기를 보유한 최강 히어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에 출연 중인 존 보예가가 출연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42]의 채드윅 보스만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7.jpg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크리스 에반스 사이에 선 '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
 
11.jpeg
▲'블랙 팬서'의 코스튬 디자인 
 
 
 
8.jpg

[캡틴 마블] - 2018년 7월 6일
감독: 미정
출연: 미정
 
마블의 첫 여성 히어로 솔로 영화는 '블랙 위도우가'가 아닌 [캡틴 마블]로 확정되었다. 쟁쟁한 여배우들이 이 배역을 위해 경쟁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영화화만 확정되었을 뿐 아직 까지 확정된 상세 내용은 없다.
 
 
9.jpg
 
[인휴먼즈] - 2018년 11월 2일
감독: 미정
출연: 미정
 
[가디언즈 오블 갤럭시]의 세계관과 연계될 것으로 보이는 외계의 뮤턴트 히어로 팀 [인휴먼즈]의 영화화도 확정되었다. 며칠 전 빈 디젤이 마블과의 접촉 후 [인휴먼즈]에 출연할 것 같은 뉘앙스를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인휴먼즈는 외계 종족 크리가 원시시대 인간 호모사피엔스의 유전자를 추출해 완성한 히어로 집단으로 블랙볼트를 리더로 메두사,카르낙,고르곤, 크리스탈,트리톤,막시무스,로키조가 일원을 구성하고 있다. 빈 디젤은 팀의 리더 블랙볼트로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다.
 
 
 
10.jpg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 파트 1] - 2018년 5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 파트 2] - 2019년 5월
감독: 미정
출연: 미정
 
그동안 루머를 통해 언급된 [어벤져스 3]의 파트별 개봉이 최종 확정 되었다. 그리고 부제는 놀랍게도 '인피니티 워'로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한 무적 '타노스'의 침공을 예고하고 있어 역대 마블 영화사상 최강의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11.jpg

▲2014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한채 등장한 '타노스' 조쉬 브롤린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을 볼 때 새롭게 합류하는 블랙 팬서, 캡틴 마블,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벤져스'의 새로운 일원이 될 것으로 보이며 캡틴 아메리카, 토르의 퇴장도 어느 정도 예상해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루머가 현실화 된 만큼 파트 1은 지구의 어벤져스 일원들의 이야기가, 파트 2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인휴먼즈 일원들이 주축이 되는 이야기가 예상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MARVEL)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