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롯데 자이언츠, '올 블랙스' 뉴질랜드 럭비 대표팀 관계자 선수단 강의

20.03.16 12:47

1.PNG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2020시즌 전지훈련을 진행 중인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13일 선수단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올 블랙스(ALL BLACKS)’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뉴질랜드 대표팀 대런 쉔드 멘탈 코치가 선수단 숙소로 찾아와 ‘이기는 팀의 멘탈 관리 및 조건’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이기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의 하나로서, 구단이 쉔드 코치를 초청해 이뤄졌다.

뉴질랜드 럭비 대표팀(세계랭킹 2위)은 럭비 월드컵 최다 우승국(3회)으로서 세계 정상급 전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쉔드 코치는 비록 종목은 다르지만 롯데 역시 ‘이기는 팀’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뉴질랜드 대표팀이 오랜 기간 세계 럭비계의 강호로 군림할 수 있었던 비결을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자세히 소개했다.

쉔드 코치는 “이기는 팀은 하나의 팀으로 융합 됐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면서 “선수들은 자발적으로 움직여야 하며 구단은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강의를 접한 정태승은 “멘탈 코칭 및 관리에 대해 어렴풋이 알고 있었지만 그동안 사소한 것으로 생각했다. 강의를 듣고 보니 무척 중요했던 부분임을 깨달았고, ‘좋은 정신력이 좋은 퍼포먼스로 이어질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베이스볼라이징 야구팀]
사진제공 | 롯데 자이언츠
미디어라이징 | 이원하 기자 dldnsjgk3@happyrising.com
기사 제보 및 문의 scorer@happyrising.com
Copyright ⓒ MEDIA RISING.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