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Rising

에미넴 새 싱글 ‘워크 온 워터’ 발매…비욘세와 호흡

최현정 ㅣ 17.11.13 14:06

Eminem_Walk On Water_사진2.jpg

대중음악사와 힙합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에미넴이 새 싱글 ‘워크 온 워터(Walk On Water)’을 12일 발매했다.

‘Walk On Water’은 2013년 'The Marshall Mathers LP 2' 발매 이후 4년만에 공개하는 첫 정규 싱글로, 다가올 아홉 번째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곡에서 에미넴은 대중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개인적인 고뇌를 가사로 풀어내고 있다. 담담히 본인의 이야기를 랩으로 담은 에미넴의 목소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비욘세(Beyoncé)의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에미넴은 1999년 'The Slim Shady LP'로 메이저에 데뷔했고, 이후 발매한 모든 정규 앨범이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힙합 신을 평정했다. 그는 데뷔부터 현재까지 10개의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와 전 세계 앨범 판매고 1억 3천만 장 이상, 그래미 어워드 15회 수상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록을 세우며 2000년대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에미넴은 지난 10월 2017 BET 힙합 어워드에서 4분 30초짜리 프리스타일 랩 비디오 ‘더 스톰(The Storm)’을 공개하고 미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를 비판해 화제를 모았다. 

최현정 기자 gagnrad@happyrising.com
※ 저작권자 ⓒ 뮤직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