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Rising

R&B 보컬 죠지, 호성적…주목할 신인 등장

18.07.11 09:16

EP프로필.jpg
죠지, 사진제공|크래프트앤준

R&B 보컬 죠지의 EP 'cassette'가 음원사이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죠지는 지난 7월 6일 앨범발매 후, 애플뮤직의 메인앨범 차트 5위 및 R&B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성적을 거두고있다. 

타이틀곡 '하려고해고백'은 메인차트 79위에도 올라 잠재력을 보여줬다.

​이번 EP 'Cassette'는 따뜻하고 추억을 연상시키는 레트로풍 감성을 담아냈다.​ 전반적으로 죠지의 자유분방함을 떠올리게 하면서도 한결 성숙하고 담백한 느낌의 곡들이 수록되어 죠지다운 상상력과 신선함이 스며있다.

곡 대부분은 간결한 소리 구성으로 채워져 있으며, 보컬리스트 죠지의 매력도 십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하려고해고백'은 담백한 1절과 2절 뒤에 각각 붙는 힘 있는 신스와 함께 등장하는 후렴이 인상적인 곡이다. 더불어, 멜로디 라인이 따뜻한 느낌을주는 수록곡 'let’s go picnic'은 타이틀곡과 함께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발매되었던 죠지의 싱글 곡들을 좋아한다면 반길만한 곡이다. 

‘하려고해고백’으로 직설적이고 당당한 표현을 하고있다면,‘let’s go picnic’에서는 아련하고 설레는 분위기가 돋보이고 있다.

죠지는 올해 CJ튠업 19기 아티스트에 선정되었고, 후디, 프라이머리, 서사무엘 등 아티스트와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죠지는 7월14일 클럽모데시에서 진행되는 '죠지EP cassette 쇼케이스'에서 신곡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현정 기자 gagnrad@happyrising.com
※ 저작권자 ⓒ 뮤직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