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해외 언론·관객 호평! 전세계가 열광한 애니메이션 ‘몬스터 랜드’

19.04.12 11:28

poster.jpg

해외 언론으로부터 끊임없는 호평이 이어지며 전세계가 주목한 애니메이션 <몬스터 랜드>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커다란 화제를 불러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몬스터 랜드>는 테마파크에 갔다가 졸지에 좀비가 된 한 남자가 헤어진 딸과 다시 만나기 위해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제55회 히혼국제영화에서 앙팡테러블 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 받았다.

“예리하고 사회적인 로큰롤 영화, 볼 거리 가득하다!” (프랑스 인터), “애니메이션 세계 속 가장 훌륭한 놀이공원” (텔레라마), “재치와 센스 넘치는 유머로 두려움이 아닌 재미가 가득하다!” (텔레로이실스), “ ‘스킵 더 유즈’의 전 리더였던 매트 바스타드의 노래는 영화에 로큰롤 느낌이 물씬 물들게 했다.” (AFP), “고마워요 ‘몬스터 렌드’ 덕분에 칸 영화제에서 아이들을 위한 영화 부문을 만들겠군요!“(르 파리지앵), “좀비가 운영하는 행복한 일상의 놀이공원을 그린 3D 코미디 영화” (첼린지스), “좋습니다! 모든 걸 다 갖춘 영화군요! 모험, 리듬, 유머, 괴물, 가족 그리고 음악까지!”(포커스애니메이션), “훌륭 그 자체! 리듬과 음악이 훌륭한 아름다운 멋진 영화. 아이와 함께 봐도 만점!” (클론웹), “유쾌하고 센스 있고 영리하며 박진감 넘치고 폭발적이다. 한 마디로 아주 성공적인 완전체! 끝내준다!” (애프터맨게이버스) 등 해외 언론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이처럼 언론의 폭발적 반응에 이어 <몬스터 랜드>의 해외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일반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훌륭한 애니메이션! 공원의 아이디어는 매우 잘 표현되었고 신나는 사운드트랙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캐릭터는 감동적이고, 이야기는 사랑스럽고 사운드트랙은 와우이다!”,”우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영화, 몇 번을 봐도 지치지 않아요”,” 좀비와 뱀파이어는 전혀 무섭지 않아요, 아이들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과 그림은 환상적이다.”라며 영화적 재미와 음악이 어우러진 뛰어난 애니메이션이라는 평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를 본 관객들 역시 “음악 영상 내용 다 좋았어요 나중에 또 보고 싶음” (Shol****), “재미있게 봤습니다. 참신하네요” Cug0****, “재미있네요 감동도 있고!” (은주****) 등 해외와 다르지 않은 반응이 이어져 국내 흥행 전망을 밝게 했다.


해외 언론과 일반 관객들로부터 만장일치에 가까운 호평을 얻어 흥행 전망을 밝게 한 <몬스터 랜드>는 5월 국내에 개봉될 예정이다.


정소정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와이드릴리즈㈜)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