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Rising

제2의 '곡성' 되나? '사바하' 16종 보도스틸 공개

19.01.29 09:40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의 차기작이자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 정진영, 진선규, 이다윗까지 탄탄한 캐스팅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바하>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예측불가한 전개를 예고하는 보도스틸 16종을 공개했다.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이다. 

공개된 보도스틸은 신흥 종교 ‘사슴동산’을 쫓는 ‘박목사’ 역 이정재와 미스터리한 정비공 ‘나한’ 역 박정민, 살인사건을 쫓는 ‘황반장’ 역 정진영, ‘박목사’를 돕는 ‘해안스님’으로 분한 진선규 그리고 사슴동산에 잠입한 ‘요셉’ 역 이다윗의 남다른 존재감과 미스터리한 분위기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2.jpg
3.jpg

먼저 사슴동산을 쫓다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며 혼란에 빠지는 ‘박목사’의 스틸은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영화의 전개에 궁금증을 자극한다. 신흥 종교의 비리를 쫓는 종교문제연구소 소장인 ‘박목사’로 분한 이정재는 사건을 파헤칠수록 점점 큰 혼란에 빠져들어 흔들리고 고민하는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한 연기로 소화해내 극의 몰입을 끌어낸다. 

4.jpg
5.jpg
6.jpg

이어 정체를 짐작하기 어려운 미스터리한 존재감의 ‘나한’ 스틸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강한 존재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캐릭터를 위해 무표정한 얼굴과 탈색한 헤어 스타일까지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이는 박정민은 미스터리한 정비공 ‘나한’ 역을 통해 관객들을 압도할 것이다. 

7 - 복사본.jpg

16년 전 태어난 ‘그것’의 쌍둥이 동생 ‘금화’의 스틸은 신예 이재인의 성숙한 표정과 눈빛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자신에게 일어난 모든 불행이 쌍둥이 언니로부터 비롯됐다고 믿는 ‘금화’의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한 연기력으로 완성한 이재인은 영화의 시작부터 강력한 미스터리로 긴장감을 높인다.

9.jpg

영월 터널에서 발견된 여중생 살인사건을 쫓는 ‘황반장’의 스틸은 정진영 특유의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10.jpg
11.jpg

여기에 고등학교 선배 ‘박목사’를 도우며 사슴동산의 실체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해안스님’의 스틸은 진선규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기대케 하고, ‘박목사’의 지시로 사슴동산에 잠입한 종교문제연구소의 전도사 ‘요셉’의 스틸은 사슴동산에 숨겨진 비밀에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12.jpg
13.jpg
14.jpg
15.jpg


탄탄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개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배우들의 모습이 담긴 스틸은 <사바하> 속 풍성한 연기 앙상블을 예고한다. 먼저 사슴동산을 쫓는 ‘박목사’와 그를 돕는 ‘해안스님’, ‘요셉’의 스틸은 그들에게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박목사’와 ‘황반장’의 스틸은 실력파 배우 이정재와 정진영의 연기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박목사’와 함께 미스터리를 쫓게 되는 ‘요셉’의 스틸은 극의 활기를 더할 이다윗과 이정재의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예고한다. 이어 <사바하> 속 미스터리한 공간들을 담은 스틸은 영화의 강렬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폐쇄적이면서도 음산한 분위기의 금화의 집, 평범해 보이는 법당이지만 비밀이 숨겨진 사슴동산, 그리고 거대한 탱화의 스틸은 미술 하나하나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영화 속 다채로운 공간을 보여준다. 

특히, 영하 20도에 달하는 혹한에도 불구하고 전체의 90% 분량을 로케이션 촬영으로 완성한 <사바하>는 다른 영화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비주얼로 독창적이고 강렬한 볼거리를 완성해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렇듯 강렬한 캐릭터와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웰메이드 비주얼을 담은 보도스틸을 공개한 <사바하>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미스터리 스릴러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바하>는 오는 2월 20일 개봉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CJ엔터테인먼트/㈜외유내강)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9